5월 첫째 주 황금연휴에 나들이 계획 세우고 계신가요? 2015년 봄 관광주간(5월1일~5월14일), 어린이날, 어버이날이 맞물려 있어, 전국적으로 이동 인원이 굉장할 거라고 예상되고 있어요. 그에따른 교통체증도 만만치 않겠죠? 


교통 혼잡을 줄일 수 있도록 여행 전 5월1일부터 5월 5일까지 5일간 「가정의 달 특별교통대책」 방안미리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고속도로 교통혼잡 예상구간 현황



이번 연휴기간 중 특히 5월2일(토) 오전5월3일(일) 오후에 고속도로 교통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고속도로 주요노선 교통혼잡 예상구간을 살펴보도록 해요!

 







고속도로 영업소(톨게이트) 진입교통량 조절




연휴기간내 고속도로 병목현상 완화를 위해  고속도로 영업소(톨게이트) 진입차로수 조절을 통하여 본선으로 진입하는 차량 비율을 조절할 계획입니다. 





시행방법으로, 본선 정체상황에 따라 영업소 진입차로를 1~4차로 축소하는데요. 

(단, 최소 2차로 개방하여 운영합니다.)



먼저 지정체 구간과 진입교통량을 산정하고, 다음으로 통제 여부를 판단하고, 통제 지시·시행·현황 보고를 통해 진입교통량을 조절할 계획입니다. 








<2015년 가정의 달 고속도로 영업소(톨케이트) 진입조절도>




#국도 교통혼잡 예상구간 및 우회도로 현황



고속으로 달릴 수 있는 직선화 구간인 고속도로가 연휴에는 꽉 막혀서 옴짝달싹 할 수 없게 되죠! 그럴 때는 오히려 우회도로를 통하면 더욱 빨리 목적지에 도착할 수가 있답니다. 국도 교통혼잡 예상구간과 고속도로가 막힐 시 돌아갈 수 있는 우회도로를 파악해놓는 센스도 잊지 마세요.^^




<국도 교통혼잡 예상구간 및 우회도로 현황>






뿐만 아니라, 고속도로와 우회도로 소요시간 차이가 10분 이상일 때 VMS 정보제공을 통해 고속도로 정체 시 아래와 같이 우회노선 소요시간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여행 길이 교통체증으로 힘들어지지 않도록, 가고자 하는 지역의 도로교통 상황을 꼭 미리 체크해보시길 바랄게요! ^^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