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초청 연수’실시 ... 중남미 진출 가속화 기대

 

국토교통부(장관 유일호)는 이번 대통령 중남미 순방(4.16~27) 후속 조치로 5월 10일부터 24일까지 콜롬비아 공무원을 초청해 우리나라 지능형교통체계(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 ITS) 기술공유와 전문지식을 전수하는 연수를 실시합니다.

 

 

이번 초청연수는 급속한 도시화와 경제발전으로 교통난을 겪고 있는 콜롬비아 주요도시를 대상으로 첨단 정보기술(IT)을 활용한 체계적인 교통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원조 전담기관인 KOICA와 공동으로 앞으로 2년간 콜롬비아 ITS 분야에 근무하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게 됩니다.

 

올해 연수에는 보고타, 메데진, 바랑끼야 시의 국․과장급 공무원 15명이 참석하여 한국의 ITS 구축현황과 콜롬비아의 ITS 사업 추진계획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교통정보센터 등을 견학할 예정입니다.

 

 

연수내용은 ITS 도입하는 콜롬비아 실정을 감안하여 지난 20여 년간 첨단교통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축적한 경험과 기술, 지식 등을 토대로 첨단교통시스템 도입에 필요한 전문지식 전수와 교통정보센터의 실제운영상황, 스마트카드 및 대중교통 체험 등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미래의 고속도로인 스마트하이웨이 기술에 대해서도 중점적으로 소개할 계획입니다.

 

 

콜롬비아는 보고타시에 교통카드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한국기술에 대한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우리기업들의 진출을 적극 환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초청연수를 통해 콜롬비아의 주요 ITS 발주처와 협력체계를 굳건히 하고, 한국 단교통시스템의 우수성을 직접 선보임으로써 앞으로 우리기업 확대를 위한 발판으로 삼을 계획입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지난 '14년 10월에 열린 중남미 ITS 수출 홍보행사 이후 연속적으로 개최되는 이번 연수를 통해 정부와 민간차원의제협력 네트워크가 더욱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이를 통해 민·관이 함께 주도하는 초청연수가 지속적으로 개최되어,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이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토교통부에서는 ‘14년에 ITS 해외진출지원센터 설립하여 차세대 성장 동력인 ITS 산업해외진출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5월 25일에서 29일까지 폴란드와 체코를 대상으로 동유럽 ITS 홍보행사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건축에 이어 교통까지 해외진출을 한다니,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됩니다!

    2015.05.22 14:40 [ ADDR : EDIT/ DEL : REPLY ]
  2. 하프물범

    해외로 나가는 대한민국!

    2015.05.23 07:57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