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시설안전공단과 함께 생활 속 시설물의 위험요인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국민제안 캠페인을 5월 26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판교 환풍구 사고와 같은 시설물 관련 사고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올해 1월부터 학ㆍ업계의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과 관련된 건설기준*에 대해 종합점검을 하고 있으며, 


* 건설기준은 도로 철도, 건축 등 시설물을 설계하거나 공사할 때 준수해야 하는 기준으로 품질 및 안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침(건축구조기준 등 총 51종) 



이번 국민제안 캠페인은 그간 전문가들로부터 도출된 사항 외에 일반국민의 시선에서 느끼는 위험요소를 추가적으로 발굴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누구나 생활 주변의 위험한 시설물에 관하여 개선사항을 제안할 수 있으며, 제안내용은 핸드폰 문자메시지로 작성(동영상 또는 사진첨부 가능)하여 #4949로 전송하면 됩니다. 



제안의 접수기간은 5월26일부터 6월30일까지며, 국민이 제안한 사항은 시설물 기준의 개정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국토부는 이번 캠페인으로 국민의 안전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시설물 안전과 관련된 국가건설기준의 전면적인 점검ㆍ보완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 조성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붙임) 국민제안 포스타(안).pdf


(붙임) 국민제안 포스타(안).hwp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생활 속의 많은 문제들을 많이 알려주세요!

    2015.05.25 23:38 [ ADDR : EDIT/ DEL : REPLY ]
  2. 씨앗

    국민들이 많이 참여하면 좋겠어요!

    2015.07.09 15:28 [ ADDR : EDIT/ DEL : REPLY ]
  3. 정말 안전이 가장 우선되기를 희망합니다!

    2015.10.11 19:12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