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8일, 국토교통부 어린이 기자단은 들뜬 마음을 안고 서울역에 모였습니다. 


서울역에서 먼저 여권과 탑승권을 받았습니다. 여권에는 제 이름이 적혀 있었고, 탑승권에는 탑승하는 시각, 좌석 등 중요한 정보들이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 여권과 탑승권


 

                ▲ 보안검사                             ▲ 출국심사



그리고 여권과 탑승권만큼 중요한 보안검사를 진행했는데, 보안검사는 탑승객이 위험한 물건을 소지하고 있는지 살펴보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 출국심사를 해야겠죠. 


출국심사를 하는 장소에 가서 도장을 받았는데, 다른 나라 공항에서의 도장 모양도 모두 같은지 궁금했습니다. 



▲ 출국심사를 기다리며



출국심사까지 모두 끝나고, 저희는 직통열차를 타러 내려갔습니다. 직통열차가 어떤 열차인지 궁금했습니다. 안내 선생님께서 일반 열차는 인천공항으로 갈 때 1시간 정도 소요되지만, 직통열차는 43분밖에 안 걸린다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이렇게 빠르고 안전한 열차가 있다는 것을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알면 참 편리하고 유익할 것입니다. 


공항에 도착해서 전동카트를 타고 움직였습니다. 덜컹거리지도 않고 너무 빠르지도 않아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 무료 전동카트 서비스



그리고 어린이 기자단은 기내 비상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체험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면 산소마스크는 어른이 먼저 쓰고, 좌석 벨트 버클은 들어 올려서 풀어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또한, 구명조끼는 탈출 직전에 부풀려야 하고 짐은 버려야 하며 하이힐은 벗고 탈출해야 합니다. 



▲ 비상 시 안전수칙



이 네 가지 안전수칙을 잘 지키면 여러 사람이 안전하게 탈출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를 타보고 싶었지만, 오늘은 보는 것만으로 만족해야 했습니다. 사람들이 탑승할 수 있도록 한쪽 날개 옆에 연결해 놓은 다리와 다른 나라에서 온 비행기도 많이 볼 수 있어 신기했습니다.



 

▲ 연결된 탑승구



견학이 끝났고, 어린이 기자단은 아쉬움을 뒤로한 채 서울역까지 직통열차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 현장체험을 마치며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이동하는 교통수단이 빠르고 안전한 데다, 인천공항 내부도 크고 쾌적해 단연 세계 최고의 공항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끝으로 이런 즐거운 견학을 할 수 있게 기회를 주신 국토교통부와 인천국제공항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유익한 정보내요~! 고마워요~!

    2015.06.06 14:1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은우짱

    전동카트가 저렇게 생겼군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2015.06.13 13:56 [ ADDR : EDIT/ DEL : REPLY ]
  3. 이지현

    보안검사와 출국심사까지! 재미있는 경험이었겠네요 잘 읽고가요~

    2015.06.18 21:57 [ ADDR : EDIT/ DEL : REPLY ]
  4. raser

    상세한 정보들이 담겨져 있네요.

    2015.06.19 02:08 [ ADDR : EDIT/ DEL : REPLY ]
  5. urbanpark

    인천공항에서 참 멋진 것들을 경험하고 오셨군요!
    재밌었겠네요~!!

    2015.06.19 23:35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