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1일, 세종청사 대강당에서 국토교통부 3기 대학생·어린이 기자단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국토교통부 기자답게 대중교통을 이용해 발대식에 참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오후 1시쯤 세종청사에 도착하였습니다. 대강당에 들어가니 토토와 통통이가 기자단을 맞이해주고 있었습니다. 앞에서 위촉장, 명함, 기자증을 받았습니다. 기자증 뒷면에 ‘취재에 적극 협조 부탁드립니다.’라고 적혀 있는 문구를 보고 기자로 인정받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각오를 다짐하며/교통카드충전
    

86명의 어린이 기자단과 학부모님, 37명의 대학생 기자단 등 많은 인원이 참석해 발대식이 더욱 활기차 보였습니다. 선서와 위촉장 수여에 대한 예행연습을 하는 등 발대식을 준비하는 동안 저도 기자로서의 각오와 꿈을 적어 장관님과의 퍼포먼스 준비를 하였습니다. 4학년으로, 어린이 기자단 중 막내이지만 형, 누나들 못지않게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습니다. 

 

 ▲위촉장/어린이 기자단 3기 파이팅!
      

국토교통부는 국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교통카드부터  사는 집까지, 제 주위만 살펴봐도 국토교통부의 정책과 다 밀접하게 연결돼 있습니다. 발대식에서 한 선언문처럼 어린이 기자단으로서 자존심을 가지고 명예와 품위를 지키며 제 주위에서 일어나는 국토교통부의 유익한 탐방 소식을 열정과 탐구 정신으로 재미있게 전하겠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