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어린이 기자단은 인천국제공항 현장탐방을 위해 서울역 도시공항터미널에 모였습니다. 



 



모두 모이자 모의 여권과 기차를 탈수 있는 카드를 받아 지하 7층에서 기차를 탔습니다. 인천국제공항으로 가는 직통열차는 무정차이고 40여 분 만에 도착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열차 내에서는 픽토그램에 대해 설명을 들었습니다. 픽토그램이란 전 세계인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그림이나 기호로 표현한 아이콘입니다.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해 전동카트를 탔습니다. 처음 타 본 거라서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식당으로 이동해 점심식사를 하였습니다.


공항은 대부분 여행을 가기 위해 이용하는 곳이기에 공항 내 볼거리를 보지 못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는 우리나라와 관련된 많은 도자기들과 전시품들이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우리나라가 세계에 더 많이 알려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항공안전라운지에서 비상 시 대처 방법을 배우고, 구명조끼와 산소마스크를 직접 착용해보았습니다. 또한, 공항 전망대에서 공항 전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현장탐방으로 인천국제공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고, 항공 안전은 어떻게 지켜야 하는지 등 다양한 것들을 배울 수 있어 뜻 깊은 하루였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