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탐방 당일, 저는 서울역 도심 공항 터미널을 향해 후다닥 뛰었습니다. 그곳에는 기자단 친구들이 벌써 많이 와 있었습니다. 친구들이 다 모이자 1조, 2조로 조를 나누어 항공, 보안, 출국심사를 체험하는 곳에 갔습니다.


그곳에 가자, 선생님 한 분이 서 계셨습니다. 선생님께서는 공항과 공항에 관련된 것들을 간단하게 설명해 주시고 나서 모의여권과 항공권을 주셨습니다. 





보안검색을 한 뒤, 직통열차를 타고 인천국제공항으로 갔습니다. 직통열차를 처음 타 보아서 신기했고 편했습니다. 앞으로 여행을 갈 때 직통열차를 타고 가고 싶은 마음이 불현듯 들었습니다. 직통열차를 타고 가는 동안 선생님께서 공항 표시에 대하여 설명해 주셨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고 제일 먼저 전동카트 체험을 하였습니다. 처음 타보아서 정말 신기했고 빨리 달려 시원했으며 굳이 걸어가지 않아도 되어서 정말 편리했습니다. 전동카트를 타고 가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항공안전라운지에서 비상시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배웠고, 구명조끼와 산소마스크를 직접 착용해 보았습니다.





처음 착용해 보는 것이라 신기하기도 했지만, 착용할 때 조금 불편하기도 했습니다. 또 항공전망대에 가서 비행기 사진도 열심히 찍었습니다. 





모든 것을 다 체험하고, 다시 직통열차를 타고 서울역으로 돌아왔습니다. 

직통열차와 전동카트를 처음 타보아서 신기했고, 인천공항에 가서 갑자기 여행을 떠나고 싶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