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8일에 제3기 국토 교통부 어린이 기자단 40명이 도심공항터미널과 인천국제공항에서 열리는 5월 현장탐방에 참가했다.


먼저, 도심 공항 터미널에서 모의 여권, 모의 티켓을 받았다. 보안검사와 출국심사를 받은 후에, 직통 열차를 타고 인천국제공항에 갔다. 



  



서울역에서 무정차 직통으로 43분 만에 인천공항에 도착했다. 열차 내에서는 픽토그램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픽토그램이란? 전 세계인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그림이나 기호로 표현한 아이콘이다. 하나 하나 보니 참 신기하기도 했다.


공항에 비치된 전통카트를 타고 점심식사를 하러 갔다. 점심식사를 마치고 탑승동과 항공 전망대로 향했다. 


  



비행기들이 이륙, 착륙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항공안전라운지에서는 기내에서 알아야 할 비상 안전 요령을 배웠다. 그 다음으로, 자기 부상열차 홍보관에 가서 자기 부상열차에 대한 설명을 듣고 모형물을 관람했다.


자기 부상 열차란?  자기력을 이용해 차량을 선로 위에 부상시켜 움직이는 교통수단이다. 전력을 에너지원으로 하여 이산화탄소 배출이 없으며, 소음과 진동이 작은 특징을 갖고 있다.



  


마지막으로, 공항철도를 타고 서울역에서 해산했다. 이번 5월 현장 탐방 덕분에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