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 정부청사



5월 11일 세종시 정부청사에서 국토교통부 대학생·어린이 기자단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선서에 앞서 국토교통부의 소개가 있었는데요. (국토교통부는 주거서비스 지원, 교통인프라와 안전, 건설산업의 부흥 등 건설과 교통 분야에 대한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대학생·어린이 기자단은 국토교통부의 정책을 더 알기 쉽게 홍보하기 위해 국토교통부에 대한 설명을 열심히 들었습니다. 



▲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 응원 영상



다음으로는 발대식에 함께하지 못한 해외 대학생 기자단들이 보내온 영상을 시청했습니다. 해외에서 그 나라에 대한 국토와 교통에 대한 정보들을 알리겠다는 포부와 함께 국내 기자단에 대한 응원을 보내왔습니다.



▲ 선서문을 낭독하는 차성민, 남진희 기자



드디어 기자단 선서가 있었는데요. 대학생 기자단은 차성민 기자와 남진희 기자가 대표로 선서문을 낭독했습니다. 국토교통부 기자로서의 다짐을 선서했습니다. 



▲ 유일호 장관님의 인사말씀



“저는 여러분이 TV에서 보던 정책현장을 직접 체험하여 알리기를 바랍니다.”

국토교통부 유일호 장관님의 인사말씀이었습니다. 장관님의 말씀대로 다양한 기회를 통해 기자단이 국토교통부의 정책을 발 빠르게 전달하겠습니다.



▲ ‘3기 파이팅’ 글자 퍼포먼스


▲토토, 통통와 장관님, 기자단의 기념사진



‘3기 화이팅’ 이라는 글자에 기자단의 꿈과 포부를 포스트잇에 적는 퍼포먼스행사와 기념사진을 찍고 성황리에 발대식을 마쳤습니다.

정보를 접하기 어렵지만, 항상 우리 주변의 정책을 만드는 국토교통부와 시민들 사이의 다리가 되어줄 대학생·어린이 기자단의 활동을 기대합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