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가족과 함께 막국수와 레일바이크로 유명한 원주에 다녀왔다. 오랜만에 가는 여행이라 그런지 차가 막혀도 그저 신이 났다. 고속도로를 지나 긴 시간 끝에 드디어 원주에 도착했다!!! 가장 먼저 도착한 곳은 바로 유명한 원주 레일바이크가 있는 곳이었다.

보통 다른 레일바이크는 레일바이크를 타고 갔다가 다시 오는 형식인데, 원주 레일바이크는 기차를 타고 갔다 레일바이크를 타고 오는 형식이다. 그 덕분에 갈 때는 눈앞에 펼쳐진 아름답고 시원한 풍경을 구경하고 느끼기에 딱 좋았다. 레일바이크를 타러 갈 때 타는 기차는 “간현역”에서 출발했다.

간현역은 1940년 4월 1일 보통역으로 영업을 개시하여, 1958년 8월 18일 역사를 신축하고 2006년 11월 15일 화물취급을 중지하고, 12월 20일까지 여객열차가 운행되고 2012년 12월 21일부로 약 70년의 역사를 끝으로 폐역되었다.

▲ 간현역에서                                                 ▲ 기차 안에서

기차를 타고 가는 데는 약 20분 정도가 걸렸다. 20분 후 기차가 정차하고 나는 후다닥 3번째에 있는 4인승 레일바이크에 탑승했다. 출발 전, 안전요원 아저씨가 안전수칙에 대해서 재미있게 설명해 주셨다. 아빠와 나는 앞자리에 앉고 엄마는 가방을 들고 뒷좌석에 앉으셨다.

원주 레일바이크는 코스가 거의 다 내리막길이라서 앞 레일바이크와의 간격을 신경 쓰지 않고,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서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도 풀 수 있는 좋은 레일바이크인 것 같다.

원주 레일바이크는 중간 중간 터널이 꽤 여러 개 있었는데 터널마다 테마를 정해 놓아서 가는 터널마다 기대가 되고 흥미로웠다. 레일바이크를 타니 체력이 더 좋아진 것 같고 마음이 상쾌해져서 기분이 좋아졌다.

▲ 즐거운 레일바이크                                     ▲ 레일바이크에서 본 풍경

한바탕 레일바이크를 재미있게 탄 뒤, 우리 가족은 한지 박물관에 갔다. 한지 박물관도 많이 알려진 유명한 관광지이다. 그 곳에는 한지가 만들어지는 법, 한지로 만들어진 많은 작품들 등 한지와 관련된 모든 것이 다 나와 있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내 눈 앞에 들어선 것은 다름 아닌 한지체험을 하는 곳이었다.

그 곳에 들어서자 한지 만들기 도우미 선생님이 내게 인사를 건네셨다. 나는 겨우겨우 부모님께 졸라서 한지 공예를 시작하였다. 한지 목걸이부터 한지 휴지 케이스까지 만들 수 있는 물품은 거의 다 있었다. 40분 후 나의 작품이 완성되었다. 내가 만든 작품은 바로 한지 바구니이다. 막상 만들고 나니 내 자신이 뿌듯했다.

▲ 한지공예에 열중하는 모습                                            ▲ 한지박물관에서

비록 하룻밤 자고 오는 그런 긴 여행은 아니었지만 가족과의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 원주 레일바이크는 코스 대부분이 내리막길이여서 힘들게 구를 필요가 없으므로 원주를 간다면 꼭 한번 가보면 좋은 곳으로 추천하고 싶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1. 씨앗

레일바이크 꼭 타보고 싶네요 !

2015.06.23 16:41 [ ADDR : EDIT/ DEL : REPLY ]
  2. 과학자

원주에 가게되면 레일바이크 꼭 타보겠습니다.

2015.07.02 18:17 [ ADDR : EDIT/ DEL : REPLY ]
  3. sysea47

예전부터 레일바이크 꼭 타보고 싶었는데 아직 못 타 봤네요 ㅠㅠ
    저도 원주에 놀러 가면 레일바이크 꼭 타 봐야겠습니다.

2015.07.03 16:13 [ ADDR : EDIT/ DEL : REPLY ]
  4. 저도 타보고싶네요

2015.07.07 11:29 [ ADDR : EDIT/ DEL : REPLY ]
  5. 원주에도 레일바이크가 생겼네요. 폐선 활용을 잘한것 같습니다

2015.07.09 10:5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별빛페넥여우

친할머니댁이 원주옆에 이런 곳이 있다니~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15.07.09 23:48 [ ADDR : EDIT/ DEL : REPLY ]
  7. 따뜻한사람

레일바이크는 언제 타도 재미있는 것 같아요.
    기사 잘 읽었습니다

2015.07.24 13:02 [ ADDR : EDIT/ DEL : REPLY ]
  8. 레일바이크는 사랑입니다

2015.07.28 20:2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urbanpark

원주 레일바이크코스 참 좋네요!! 가보고 싶습니다!!

2015.08.26 23:15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