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방학 때는 세계여행을 떠나 보는 것이 어떨까요? 그런데 비행기 값에 여권도 없다고요? 걱정 마세요~ 아시아와 유럽, 아프리카까지 다문화박물관에 가면 손쉽게 세계 일주를 할 수 있답니다. 다른 나라에서 생활한다는 건 굉장히 설레는 일이지만, 한편으로는 두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아무래도 낯선 장소에서 생소한 언어와 문화를 겪어야 하니까 걱정이 앞서기 마련이죠. 하지만 다른 나라 사람들은 어떻게 생활하는지 끊임없이 호기심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다문화박물관은 호기심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곳으로 비싼 비행기 값을 지불하지 않아도 지구촌 여러 나라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답니다. 


이곳은 입장하는 것부터 남다릅니다. 1층 입구에서 출입국 심사를 받아야하기 때문입니다. 출입국 심사를 무사히 통과하면 러시아의 상크트바실리 대성당부터 인도 타지마할, 이탈리아 피사의 탑 등 세계 대표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으며 그 밖에도 각 나라의 전통 음식과 전통 의상 등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와 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다문화 박물관은 5층 건물로 이뤄졌는데, 1층과 2층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물들을 실제 모습과 흡사하게 축소해서 재현해 놓았습니다. 3충부터는 각 나라에서 사용하는 화폐나 전통 의상, 전통 악기 등 각종 소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화폐는 물론, 작은 인형 하나에도 각 나라의 개성이 담겨 있으니 그 특징이 어떻게 다른지 비교하며 살펴보면 더욱 유익할 것 같습니다. 


다문화박물관에는 세계 문화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 중 의상체험 코너가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나라만의 특색이 고스란히 묻어나있는 전통의상을 입고 4층에 있는 패션쇼장에서 패션쇼도 해 볼 수 있답니다. 


해외여행의 행복 중 하나인 그 나라의 전통음식을 맛보는 것도 있을 텐데요, 다문화박물관에서는 세계 여러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요리는 각 나라 출신의 선생님들이 알려주시고, 맛도 볼 수 있답니다. 단, 체험 프로그램은 예약이 필수라는 사실! 기억해두세요!



★ 박물관 정보 ★

운영시간 : 오후 1~6시 주말 및 공휴일 오전 10시~오후 6시

관람료 : 초, 중, 고 6천원 성인 7천원

문의 : 02-323-6848, 02-325-6846

찾아가는 길 : 서울지하철 역 6호선 독바위역 1번 출구로 나와 조금 도보

위치 : 서울특별시 은평구 불광로 135 

사이트 : www.multiculturemuseum.com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