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혼잡이 극심했던 판교~양재 7.5㎞ 확장 구간이 7월 30일 자정에 개통됨으로써 교통 정체가 완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본래 판교~양재 7.5km 확장 구간은 2015년 12월에 개통할 계획이었으나 하계 휴가철 교통량 증가에 대비하고, 공사 기간 장기화에 따른 교통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5개월을 앞당겨 7월 30일에 개통하게 되었습니다.



판교~양재 7.5km 구간이 개통되면 통행속도가 시간당 6km이 더 빨라지고, 통행시간도 단축되어 차량운행비용과 환경오염비용 절감 등 사회적 편익이 연간 28억 원에 달할 것으로 분석됩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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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좋은 소식이네요~

    2015.07.29 20:27 [ ADDR : EDIT/ DEL : REPLY ]
  2. 앨리스심

    우리동네인데..
    반가운 소식이에요,

    2015.07.29 22:19 [ ADDR : EDIT/ DEL : REPLY ]
  3. 씨앗

    판교~양재 구간은 자주 막혔던거 같았는데 좋은 소식이네요 !

    2015.07.29 22:26 [ ADDR : EDIT/ DEL : REPLY ]
  4. 찐똥

    정말 필요했던 구간이 드디어 뚫리네요!

    2015.07.29 22:33 [ ADDR : EDIT/ DEL : REPLY ]
  5. 공룡

    혼잡한 구간이 확장되면 교통정체도 좀 풀리겠죠.

    2015.07.30 00:04 [ ADDR : EDIT/ DEL : REPLY ]
  6. LOTTE

    듣던 중 반가운 소식이네요!!!

    2015.07.30 00:17 [ ADDR : EDIT/ DEL : REPLY ]
  7. LOTTE

    듣던 중 반가운 소식이네요!!!

    2015.07.30 00:17 [ ADDR : EDIT/ DEL : REPLY ]
  8. 손동진

    근본적인 원인은 버스전용차로로 주행하던 버스들이 서초나들목과 반포나들목 바로 직전에 1차로에서 빠져나가므로 인하여 2,3,4차로를 주행하던 차량들이 멈추게 되면서 발생하는 겁니다.
    평일 버스전용차로 시행이후에 달래내-반포구간이 엄청나게 막힌다는 것을 담당자 분들도 알고 있으리라 봅니다.
    대안책으로는 서울요금소 부터 전용차로를 없애거나 전용차로를 양재까지만 운영하여 서초나들목과 반포나들목으로 나가는 버스들이 자연스럽게 끝차로로 진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봅니다.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건에 대하여 교통연구원에 의뢰 하심이 어떨지요?

    2015.07.30 11:28 [ ADDR : EDIT/ DEL : REPLY ]
  9. 정말 좋은소식이네요

    2015.07.30 13:56 [ ADDR : EDIT/ DEL : REPLY ]
  10. Leo

    기사 잘 읽었습니다.

    2015.07.30 14:57 [ ADDR : EDIT/ DEL : REPLY ]
  11. 그래도 교통 체증이 줄어들었으면!

    2015.07.30 16:4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반가운 소식이네요^^

    2015.08.19 18:28 [ ADDR : EDIT/ DEL : REPLY ]
  13. urbanpark

    이제 출퇴근시간에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해도 큰 걱정이 없겠네요!!^^

    2015.08.20 23:39 [ ADDR : EDIT/ DEL : REPLY ]
  14. 티라노

    이 도로가 개통되었으니 정체가 좀 개선되겠네요.

    2015.08.26 19:06 [ ADDR : EDIT/ DEL : REPLY ]
  15. 좋은 소식 잘 읽었습니다.

    2015.10.14 02: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