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토교통부 글로벌기자단 3기 박해주입니다.

여름방학이 시작된 지 약 한 달이 지났는데요.

제가 사는 고베는 물론이고 일본 관서지방으로까지 많은 학생들이 여행을 온답니다. 가까운 일본이더라도 교통편에서 우리나라와 굉장히 다른 점이 많고, 많은 정보를 알아 오신다고 하더라도 헷갈려 하셔서 이번 기사에서는 일본 관서지방의 관광지 교통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간사이 스루 패스



저는 ‘간사이 스루패스’라는 교통권을 기반으로 기사를 쓸 예정인데요. 간사이 스루패스가 아니더라도 오사카 주유 패스, JR 패스 등의 여러 교통권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관서지방의 여러 곳에 대해 알려드릴 예정이기 때문에 그곳에서 이용하는 간사이 스루패스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간사이 스루패스는 2일권과 3일권으로 나뉘는데, 이것은 여행객들의 루트에 따라 알맞게 구매할 수 있으며 일본에서 정가로 구매할 시, 2일권은 4,000엔, 3일권은 5,200엔입니다.


한국에서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환율을 비교하여 구매하시면 됩니다. 간사이 스루패스는 JR을 제외한 한신선, 한큐선, 지하철, 킨텐츠선 등의 전철을 이용할 수 있으며 버스 또한 이용 가능합니다.



▲ 관서지방 전철지도 

(출처:https://www.flickr.com/)



우선, 관서지방에 대해 알아보면 관서지방은 긴키지방(近機地方)이라고도 불리며 교토 부, 오사카 부의 2부와 나라 현, 효고 현, 와카야마 현, 미에 현, 시가 현 등 5현을 포함합니다.


관서지방 중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일본의 옛 정서를 느낄 수 있는 교토와 먹을 곳이 많은 오사카, 사슴 도시 나라이자 제가 사는 곳으로 야경이 유명한 효고 현의 고베입니다. 

개인의 루트에 따라 다르기도 하겠지만 일반적인 여행객들이 찾는 여행지로 기사를 작성하겠습니다.



우선, 관서공항에서 내려 공항 밖을 나가시면 각각의 도시로 이동할 수 있는 공항리무진버스가 정차되어 있습니다.(참고로 피치항공은 제2터미널에서 내려 제1터미널까지 가는 버스가 무료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려면 리무진 버스 카운터에서 공항버스의 이용권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는 고베(산노미야)행 리무진 버스를 탔을 때 편도 1,980엔, 왕복 3,080엔으로 이용하였습니다.


오사카(오사카 역)행은 편도가 1,550엔이고, 왕복은 2,760엔입니다. 왕복으로 이용하시는 게 이득이니 잘 생각하셔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오사카로 가는 교통은 공항리무진버스뿐만 아니라 기차로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난카이 전철을 타면 오사카(우메다)역 앞은 물론이고 난바까지도 갈 수 있는데요!

난바 역까지 공항 특급 급행(좌석지정 X)으로 920엔 정도가 들고, 오사카 역까지는 라피도(좌석지정 O)로 1,130엔입니다.

 

▲ 오사카 성



오사카 여행객이라면 반드시 일본의 3대 성인 오사카 성을 봐야겠죠!


1. 난바 역에서 오사카 성으로 가는 법

 

오사카 성은 타니마치욘초메 역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난바에서 오사카 성으로 가시는 분들은 미도스지선(빨간선)을 타고 혼마치 역으로 간 뒤, 그곳에서 츄오선(초록선)으로 갈아타시면 됩니다!


2. 우메다 역에서 오사카 성 가는 법


우메다 역에서 가시려면 히가시우메다 역으로 가서 타니마치선(보라색선)을 타고 타니마치욘초메 역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타니마치욘초메 역 9번 출구로 나가시면 오사카 성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제가 우메다 역에서 오사카 성을 가본 결과, 유학생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편하게 히가시우메다 역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여행하시는 분이라면 히가시우메다 역을 찾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루트를 짜실 때 우메다 역보다 난바에서 오사카 성으로 출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사카 성에서 우메다 역이나 난바 역으로 가고 싶으시다면 반대로 하시면 되겠죠?)


JR 역에서 오사카 역, 한큐, 한신 역을 우메다 역이라고 불립니다!

결국 ‘우메다 역=오사카 역’ 이니 헷갈리시지 마세요!!

우메다 역은 교토, 나라, 고베를 갈 때 환승하는 곳으로, 뒤에서 다시 언급하겠습니다.


▲ 난바 구리코


▲ 도톤보리


▲ 우메다 역 (JR오사카역과는 위치가 다릅니다.)



숙소가 우메다 역 근처인데 난바로 가고 싶으시다면 미도스지선(빨간선)을 타시고 난바 역으로 가시면 됩니다. 반대로 숙소가 도톤보리라면 미도스지선(빨간선)을 타고 우메다 역으로 가시면 되겠죠?



▲ 교토 경치



두 번째로 일본의 옛 정서를 느낄 수 있는 곳, 교토입니다!

교토를 가기 위해서는 교토역이 아닌 가와라마치 역으로 가야 합니다. 우메다 역에서 가와라마치행 한신선이나 한큐선을 타고 가와라마치 역에서 내리시면 청수사나 후시이미나리 등 교토의 유명 관광지들을 여행하실 수 있으십니다.

또한, 교토의 중심가인 기온, 산죠, 시죠 등도 가와라마치 역 앞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여행하기 굉장히 편리합니다!



▲ 청수사 (키요미즈데라)


▲ 청수사 산넨자카 거리



- 가와라마치 역에서 청수사가는 법

가와라마치 역에서 청수사는 굉장히 가깝기 때문에 걸어갈 수 있지만 간사이 스루패스를 이용해서 가더라도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아 버스를 타고 가도 무방합니다.

가와라마치 역 앞에서 207번을 타고 청수사 앞에서 내립니다. 



▲ 후시이미나리 



- 가와라마치 역에서 후시이미나리 가는 법

가와라마치 역에서 기온 역으로 걸어간 뒤, 기온 역에서 전철을 타고 후시이미나리 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준급과 보통전철 만이 후시이미나리 역에 정차하기 때문에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후시이미나리에 대한 설명을 덧붙이자면, 후시이미나리는 영화 ‘게이샤의 추억’의 배경이 되는 곳으로 여우를 모시는 신사인데요. 빨간 기둥이 줄지어져 있는 길을 걸으며 일본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기둥을 보면 일본 회사의 이름이 적혀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각 회사의 번창을 기원하며 그 기둥을 세우는 데 일조한 회사들의 이름이 그곳에 새겨져있다고 합니다!



▲ 나라 사슴공원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곳은 사슴 도시 나라입니다! 나라는 사슴 공원이 굉장히 유명한데요. 

나라는 우메다 역에서 킨텐츠나라선을 타고 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점은 지정좌석으로 운행되는 특급열차는 간사이 스루패스를 이용할 수 없으니 꼭 확인하시고 타셔야 합니다. 


저도 최근에 지정좌석의 특급열차를 간사이 스루패스를 이용하여 탑승했다가 전차 안에서 역무원에게 500엔 정도의 돈을 지불한 적이 있습니다. 나라 역에서 내리면, 유명한 관광지들을 다 걸어 다니며 볼 수 있습니다!



▲ 동대사 



저는 나라의 관광지 중에서 동대사를 추천합니다! 동대사는 500엔의 입장료가 있긴 하지만, 동대사와 자연의 장관이 정말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동대사 안에 있는 불상도 어마어마하게 크고 멋있어서 나라를 여행하신다면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덧붙이자면 동대사 안에 구멍 뚫린 기둥이 있는데요! 이 기둥을 통과하면 1년간의 악재가 사라진다고 하니 한 번쯤은 지나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 하버랜드 관람차


▲ 산노미야 난킨마치



마지막으로 야경이 유명한 고베입니다! 고베를 가기 위해서는 우메다 역에서 고속고베행, 히메지행 전차를 타시면 됩니다. 타신 뒤, 산노미야 역에서 내리시면 난킨마치라는 오사카 신사이바시와 비슷한 쇼핑센터가 있습니다! 

오사카와 비교하면 크기는 작지만, 없는 가게가 없을 정도로 알찬 쇼핑센터입니다.



▲ 기타노이진칸



고베는 과거 일본 최대의 무역항으로, 외국인 거주지였던 기타노이진칸이 유명합니다. 기타노이진칸을 가시면 서양의 색다른 풍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기타노이진칸은 산노미야 역에서 내리신 뒤, 걸어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하버랜드 야경



고베의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은 하버랜드입니다! 하버랜드는 지하철로 갈 수 있지만, 산노미야 난킨마치를 지나 약 20분 정도 걸어가면 도착할 만큼 굉장히 가까운 곳입니다. 


고베를 하루 만에 관광하고 싶으시다면 1일 승차권(660엔)을 구입한 뒤, 고베 시티 루프 버스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베의 유명한 관광지는 시티 루프 버스를 이용해 모두 갈 수 있으니 꼭 한 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일본은 30도를 웃돌며 매우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청춘의 열정이 있는 지금, 일본 관서지방으로의 여행 어떠신가요?

유학생의 관점에서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해 드렸지만,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덧글로 물어봐 주세요!


다음 기사에도 일본의 알찬 내용을 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국토교통부 글로벌기자단 3기 박해주였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좋은 정보 고마워요...
    계속 수고하세요...

    2015.08.09 16:46 [ ADDR : EDIT/ DEL : REPLY ]
  3. 일본여행을가게된다면 이 글을 참고하여서가면정말도움이될것같습니다~
    유익한정보감사합니다~!!

    2015.08.13 23:20 [ ADDR : EDIT/ DEL : REPLY ]
  4. 마법사

    관서지방에대해 배우게되었네요~잘 읽었습니다.

    2015.08.20 17:44 [ ADDR : EDIT/ DEL : REPLY ]
  5. 코코보

    각각의 도시마다 뚜렷한 색채가 잘 드러나 흥미로웠습니다.

    2015.08.22 03:32 [ ADDR : EDIT/ DEL : REPLY ]
  6. 우와 이 사진들 보니까 빨리 일본으로 여행가고싶네요!!ㅎㅎ

    2015.08.23 02:02 [ ADDR : EDIT/ DEL : REPLY ]
  7. 리키

    기사 잘 읽었습니다.

    2015.08.23 14:45 [ ADDR : EDIT/ DEL : REPLY ]
  8. 티라노

    기회가 된다면 알본의 오사카와 교토를 가 보고 싶어요.

    2015.08.25 23:49 [ ADDR : EDIT/ DEL : REPLY ]
  9. 해리포터

    작년 휴가때 다녀왔던 곳인데...
    반갑네요

    2015.08.26 15:28 [ ADDR : EDIT/ DEL : REPLY ]
  10. 노라존

    일본에 꼭 가보고 싶네요..

    2015.08.26 17:05 [ ADDR : EDIT/ DEL : REPLY ]
  11. 별빛페넥여우

    고베의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은 하버랜드~ 정말 아름답네요^^
    일본 여행할때 꼭 기억해둬야겠습니다. 기사 잘 읽었습니다^^

    2015.08.27 00:34 [ ADDR : EDIT/ DEL : REPLY ]
  12. 잘 읽었습니다 어느 나라든 교통패스 상품이 많네요!

    2015.08.27 08:58 [ ADDR : EDIT/ DEL : REPLY ]
  13. Nightshade

    일본은 아직 한 번 도 안 가 봤는데 한번 가보고 싶네요.

    2015.08.27 16:39 [ ADDR : EDIT/ DEL : REPLY ]
  14. 가고 싶어져요

    2015.08.27 18:28 [ ADDR : EDIT/ DEL : REPLY ]
  15. 꼭 가야할것 같습니닷!

    2015.08.27 22:2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일본도 갈때마다 기분이 좋아요. 친절하고, 깨끗하고, 편리하고요.

    2015.08.27 22:38 [ ADDR : EDIT/ DEL : REPLY ]
  17. 미스터킴

    저도 얼마전에 간사이 지방 갔다왔는데~ 또 가보고 싶네요!

    2015.09.11 09:48 [ ADDR : EDIT/ DEL : REPLY ]
  18. 조유진

    오사카는 작년에 가족들과 다녀왔었는데 이렇게 기사를 보니 또 새롭네요
    기사 잘 읽었습니다.

    2015.09.11 10:35 [ ADDR : EDIT/ DEL : REPLY ]
  19. 씨앗

    일본여행 또 가고 싶어요 ~~~

    2015.09.13 22:10 [ ADDR : EDIT/ DEL : REPLY ]
  20. 여유

    정말 멋진곳이 많군요.우리나라도 식민지,전쟁이 없었더라면 멋진곳이 많았을텐데 아쉽습니다.

    2015.11.23 19:00 [ ADDR : EDIT/ DEL : REPLY ]
  21. 너구리

    여행가고 싶네요~

    2015.12.12 10:23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