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기자단 현장탐방은 자동차안전연구원으로 가게 되었다. 

수원역에서 모인 기자단은 타고 이동할 버스로 향하였다. 버스를 조금 타고 간 후, 식사를 하고, 자동차안전연구원으로 가게 되었다. 


자동차안전연구원에 도착한 뒤 첫 번째로, 시험 시설에 관한 설명을 들었다. 연구 시험동에서는 충돌 시험동, 충격 시험동, 미래 차 시험동, 환경 시험동, 소음/전파 시험동, 주행전복 시험동, 일반검사동이 있다고 한다. 충돌시험동에서는 정면충돌시험, 부분점면충돌시험, 측면충돌시험, 기둥측면충돌시험을 한다. 또, 충격 시험동에서는 충돌모의시험, 내부충격시험, 보행자시럼, 좌석안전띠시험, 천정강도시험, 옆문강도시험을 한다고 한다. 


환경시동에서는 환경시험, 엔진시험, 배기시험을 한다고 한다. 소음/전파시험동에서는 소음, ,전파 시험을 일반검사동에서는 일반검사, 등화장치, 시계범위, 난연성 시험을 한다. 미래차 시험동에서는 HEV시험, 전기모터, 구동축전지, 연료전지, 복합환경챔버, 전기차 모니터링 사업, 수소충전을 한다고 한다. 주행시험장에는 고속주행로가 있고, 그곳에서 제동안전성시험, 주행전복시험, 방호울타리시험을 한다고 한다. 



    


    




또 자동차안전연구원은 앞으로 자동차 안전도 향상을 위한 정부 정책 지원을 강화하고, 글로벌 자동차 안전을 선도하는 연구기관 도약, 또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신규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한다.


두 번째로, 주행시험장에 버스를 타고 가보았다. 지나가며 도로안전종합시험장과 선회시험장, 그리고 관리동을 보았다. 또 종합시험로, 저마찰로, 조향성능로, 특수내구로, 광폭저마찰로, 고속주회로를 달려보았다. 정말 신났고 실제로는 달리는 속도가 실감이 안 났는데 밖에 있는 나무들이 지나가는 속도를 보니, 우리가 얼마나 빨리 달리고 있는지 알 것 같았다. 


세 번째로, 실내에 가서 인체모형실, 차세대동력평가실, HEV동력시스템시험실, 배터리 평가실에 갔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기자동차에 탑승해보았다. 소리가 안 나서 신기했고 짧은 시간 동안 타서 조금 아쉽기도 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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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마법사

    좋은 경험 하셨군요~

    2015.08.20 11:01 [ ADDR : EDIT/ DEL : REPLY ]
  2. 해리포터

    유익한 기사 잘 읽었습니다

    2015.08.21 13:43 [ ADDR : EDIT/ DEL : REPLY ]
  3. sysea47

    기사 잘 읽었습니다.

    2015.08.22 16:59 [ ADDR : EDIT/ DEL : REPLY ]
  4. urbanpark

    현장탐방에서 좋은 것들을 많이 보고오셨군요!!ㅎㅎ

    2015.08.24 17:40 [ ADDR : EDIT/ DEL : REPLY ]
  5. 노라존

    기사 잘봤습니다.

    2015.08.24 17:40 [ ADDR : EDIT/ DEL : REPLY ]
  6. 티라노

    지동차연구원에서 아주 다양한 체험을 하셨네요

    2015.08.24 22:21 [ ADDR : EDIT/ DEL : REPLY ]
  7. 고러쉬

    글로벌 진출도 필요하고, 안전을 위한 사업 강화 전부 다 필요로 하는데, 모두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5.08.27 17:18 [ ADDR : EDIT/ DEL : REPLY ]
  8. 예전에 다녀왔었는데 참 좋았었어요.

    2015.08.27 18:20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