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과 9월은 여름휴가와 명절 연휴 가족여행 등으로 공항을 이용할 일이 많은 시기인데요. 여행의 설렘을 안고 들어선 공항에서 갑작스럽게 이것저것 필요한 순간이 생긴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휴대기기가 방전되어 충전을 해야 한다거나, 당장 처리해야 하는 일이 있어 인터넷을 이용해야 한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인천공항에서는 생각지도 못했던 다양한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인천공항의 편리한 이용팁들을 알려 드릴게요.

  

1.무료 충전 서비스

 

휴대폰에서 태블릿 PC, MP3, 디지털 카메라까지~ 다양한 디지털 기기들은 우리 생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필수품이 되었는데요. 여행을 떠날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만약 미처 휴대기기들의 배터리를 체크하지 못해 이용하지 못하게 된다면 상당히 곤란해지겠죠. 그럴 땐 인천공항 내에 비치된 무료 충전 기계를 이용해 보세요.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인카운터와 출국장 지역, 그리고 1층 입국장과 탑승동 출국장 곳곳에는 다양한 휴대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 기계가 설치되어 있답니다. 그 밖에도 안내카운터에선 110V 콘센트와 변압기, 멀티콘센트의 대여도 가능합니다.

  

2. 짐 보관 및 택배 서비스

  

 

 

경유나 출입국을 위해 공항을 이용할 때 커다란 짐을 잠시 맡겨두거나 택배를 보내야 할 일이 생길 수 있죠. 그럴 땐 여객터미널 1~3층에서 보관 및 포장, 택배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한진택배, CJ대한통운에선 이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우체국에선 우편과 금융업무도 보실 수 있답니다.

 

*한진택배 : 여객터미널 1층 1번 출입구 부근, 3층 체크인카운터 A 부근

*CJ대한통운 : 여객터미널 1층 13번 출입문 부근, 3층 체크인카운터 M 부근

*우체국 : 여객터미널 2층 중앙 부근

   

3.인터넷 카페

 

 

또 하나의 유용한 서비스! 바로 인터넷 카페입니다. 여객터미널 2층 중간에 위치한 이곳에서는 인터넷 이용은 물론 출력과 팩스까지 가능하답니다. 시간이 애매하게 남아 심심할 때, 급하게 PC를 이용하거나 인쇄가 필요할 때, 걱정 말고 인터넷 카페를 찾아보세요.

   

4.약국과 공항의료센터

   

 

 

비행기 타러 가기 전, 어딘가 몸이 좋지 않은 기분이 들거나 미처 챙겨오지 못한 약이 있을 때 이용할 수 있는 인천공항 내 약국과 공항의료센터입니다. 의료센터에서는 간단한 일반 진료부터 치과진료, 건강검진 및 증명서 발급까지 가능하답니다.

 

*약국 :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인카운터 F, G 부근 / 지하 1층 동편

*공항의료센터 : 여객터미널 지하 1층 동편(늘푸른약국 맞은편)

   

5.유실물 보관소

   

 

넓은 공항을 돌아다니다보면 깜빡 물건을 분실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죠. 그럴 땐 당황하지 말고 근처 안내카운터에 먼저 문의한 후, 여객터미널 지하 1층 서편에 위치한 유실물보관소를 찾아 주세요. 공항 내에서 습득한 각종 유실물들이 모이는 곳이랍니다. 유실물보관소의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6.세탁 전문점
 

 

공항에 세탁소가 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지하 1층 서편에 위치한 클린업에어에서는 각종 의류와 소품의 세탁은 물론 외투와 겨울옷의 보관도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와 계절이 다른 여행지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이곳에 외투를 보관한 뒤 귀국 후 찾을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이밖에도 안경원, 헤어샵, 사우나 등 인천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www.cyberairport.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복 70년 무한도전』
https://youtu.be/PsAawix1hZ8 (유튜브)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