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의 달, 8월.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를 타고 혹은 여행가방 하나만을 메고 휴가를 즐기는 시기인데요. 국토교통부 블로그 구독자 여러분도 알찬 휴가 보내셨나요? 8월의 마지막 주, 늦은 여름까지 휴가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 계시거나 훌쩍 떠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내 손 안의 교통정보!’ 지금부터 어플리케이션 3가지를 소개해드릴텐데요! 꽉 막힌 도로 상황 혹은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다면 도로 위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들입니다!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어플리케이션은 ‘고속도로 교통정보’입니다. 각 고속도로별 정체구간 및 소요시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데요.

 

 

현재 주요 도시 간 소요시간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8월 23일 21시 기준)




경부고속도로를 선택해보았습니다. 각 구간별로 정체구간, 서행구간, 원활구간이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끔 정리되어 있죠? 고속도로 교통상황 어플리케이션과 함께라면 꽉 막힌 도로 위에서 조금이나마 답답함이 해소되지 않을까요?



 

두 번째, 내비게이션의 대표 어플리케이션 ‘김기사’입니다. 타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에 비해 데이터 소모량이 2배가량(많게는 10배) 덜 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GPS가 현 위치를 감지하면, 도착하고자 하는 목적지를 입력하면 됩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인하대학교’를 검색해보았는데요. ‘빠른 길 안내’ 버튼을 누르시면, 최단거리 최단 시간으로 길이 조회됩니다! 빨간색 내비게이션 길을 따라 열심히 달리기만 하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목적지에 도달했는데, 세부적인 목적지로 가는 길을 모르겠다면? 특히 자동차가 아닌 직접 걸어가는 길을 알고 싶다면? 이럴 때 활용하면 좋은 어플리케이션은 바로 ‘씨티맵스투고’입니다.

 


‘경복궁’으로 가는 길을 검색해보았는데요, 내가 있는 위치에서 도보로 가야 할 길을 화살표 방향과 함께 친절하게 안내해줍니다. ‘씨티맵스투고’ 어플리케이션의 장점으로는 데이터가 없어도 이용 가능하다는 점, 다른 나라에서도 이용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특히 해외 배낭여행객들에게도 사랑받는 어플리케이션이죠^^


이상 국토교통부 기자단이 알려드린 ‘내 손안의 교통정보’ 어플리케이션 3종 셋트였습니다! 막바지 휴가철엔 고속도로 위, 도보 위에서 더 이상 헤매지 마세요! 안전 운전하시고 즐거운 여행 즐기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urbanpark

    우와 요즘엔 어플이 있어 참 편리한 세상이네요!!ㅎㅎ

    2015.09.30 23:21 [ ADDR : EDIT/ DEL : REPLY ]
  2. 명절때마다 쓰는 앱들이 모여있네요 ㅎ

    2015.10.10 19: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