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소식/동영상2011.12.30 18:58


2012년 달라지는 국토해양부 정책 UCC
대중교통 정책은 어떻게 달라질까?


앞서 2012년 국토해양부 주택, 토지, 건설 업무를 소개 시켜드렸는데요. 주택, 토지, 업무 뿐만이 아니라 국민 여러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대중교통 정책 또한 많은 부분이 변화합니다. 2012년 바뀔 대중교통 정책에 대해서 UCC로 소개를 드리도록 할텐데요. 잘 보시고 실시간에 유용한 정책 꼭 외워두고 활용하세요!





"우리버스가 달라졌어요"

많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대중교통 수단인 버스, 교통상황이 복잡한 도심 속에서 대중교통은 정확한 시간에 원하는 장소로 데려다주는 대중교통은 필수 이동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가끔 많은 사람들이 타는 시간대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아래 영상과 같은 상황을 겪을 때도 있는데요. 국토해양부에서는 수도권에서 인터넷으로 이용객 모집을 통해 불법으로 운행하였던 일명 'e-bus' (electronic bus)의 장점을 살리되, 이용객 보호와 대중교통체계 유지가 가능하도록 제도 개선하였습니다. 정책 UCC  함께 보시죠.




"국토해양부 대중교통 활성화 정책"

국토해양부의 국서방이 장인어른을 찾아뵈었답니다.

장인어른: 안돼! 그 쪽에다 집을 얻는다면 내 딸을 줄 수 없네
예비사위: 장인어른! 그 동네 생각하시는 것 보다 살기 좋습니다.
장인어른: 서울까지 출퇴근에 4시간이 살기 좋은 동네라구 ? 절대 안되네! 이렇담 이 결혼 반댈세!!
예비사위: 걱정하지 마십시오. GTX가 있으니까요!

어떻게 된 사연일까요? 바로 수도권 광역교통 출퇴근난 해소를 위한 GTX 사업 및 KTX 사업 확대, 버스와 철도의 장점을 활용한 BRT 의 확대 등 대중교통 활성화 정책에 대한 것인데요. 아래 정책 UCC 에서 어떻게 된 것인지 자세하게 보실까요?





"100년 역사의 대중교통 철도, 확 바뀐다" 

국토해양부에서는 내년에 국민 여러분들의 부담과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 철도에도 경쟁체제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경쟁체제가 도입되면 요금과 서비스, 그리고 선택의 폭에 있어 국민여러분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질 예정인데요. 아울러, 그동안 문제가 되었던, KTX 안전도 항공기 수준으로 높이고자 합니다. 2012년에는 국민 여러분이 편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이용할 수 있는, 명품 KTX 과연 어떻게 만들어질지 함께 보시죠.




국민 여러분들의 생활 속 가장 가까이 있는 대중교통 정책, 2012년에는 좀 더 유용하게 변화하겠죠? 2012년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국민들이 모두 웃으면서 이용할 수 있도록 국토해양부에서는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위에 소개해 드린 정책들은 동영상 외에도 E-BOOK을 통해서 더 자세하게 보실 수 도 있답니다. 국민 여러분을 위한 국토해양부 정책. 2012년도에도 정책 개선은 계속됩니다. 국민 여러분들을 위해, 쭈욱 말이죠!


2012 국토해양부 이렇게 달라집니다 e-BOOK 바로가기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대중교통이 확 달라져서 요즘 저도 버스와 지하철로만 다녀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2012.02.29 17:51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