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지난 전주한옥마을 이후 화창한 9월 가을날에 갔었던 현장탐방행사는 바로 ‘스마트국토엑스포’였습니다. 스마트국토엑스포란 공간정보산업의 비전을 공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며, 관련 기업의 판로 개척 및 수출지원을 위한 공간정보산업 전문 엑스포인데요, 이곳에서는 세계 공간정보 기술동향 및 발전상을 체험하면서 새로운 창조 경제 아이디어를 펼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유익한 자리랍니다. 이번 현장탐방에는 조금 특별한 방식이 있었는데요. 바로 단체관람이 아닌 자유 관람이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기자단은 함께 점심을 먹고 스마트국토엑스포가 열리는 k-호텔로 이동한 뒤 단체 사진을 찍고 바로 자유 관람을 시작하였답니다. 


  


   


    

이 행사는 따로 참여비용이 없이 행사 장소에 가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후 큐브 모양의 행사 베지를 달기만 하면 거의 모든 장소를 볼 수 있답니다. 많은 홍보부스 중 저희는 가장 많이 이용되었고, 얼마 전에는 페스티벌까지 열리기도 했던 ‘드론’을 이용하여 만들어낸 아이디어들을 주로 살펴보았습니다. 또한, 미래의 바뀌는 모습, 그리고 지도를 활용하여 만들어진 건설 시추정보 전산화 사업 등에 대해서도 살펴보았답니다. 이번 현장탐방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은 바로 VR ONE이라는 헤드셋이었는데요, 이 헤드셋은 프리미엄의 가상현실을 보여주는 것으로 헤드폰 안에 영상이 들어있는 휴대전화를 끼면 그 영상이 입체적으로 보이는 기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갔었던 현장탐방 중 이번 현장탐방은 미래의 우리 생활 모습에 관해서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상 3기 서지원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재밌었겠어요!

    2015.11.22 23:34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