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을 운동회 가요”  10월 4일 김천 부항댐 산내들 공원에서는 아침부터 시끌벅적 한 바탕 잔치가 펼쳐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김천시 다문화 가족 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 남편자조모임 ‘다 행복회’에서 주최했으며 일반가정과 다문화가족이 함께 한마음이 되는 한마음 운동회입니다.


행사 전, 공지를 통해 일반가족 200명과 다문화 가족 500명을 모집하여 같이 두 팀(알콩, 달콩)으로 나누어 다양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서로 하나가 되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 운동회 현장에서



이번 운동회를 참가한 최희경님(일반가정)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문화엄마들도 아이를 키우는 한국 엄마와 똑같다는 생각과 말은 잘 통하지 않지만 눈빛을 통해 하나 됨을 알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라고 인터뷰해주셨습니다. 


한마음운동회를 통해 OX 퀴즈, 열림의 시간, 명랑운동회, 가족화합 한마당, 소원 풍선 날리기가 펼쳐졌으며, 특히 점심 공양은 다문화가족 남편자조모임인 ‘다 행복회’에서 전날 늦게 까지 정성어린 마음으로 점심을 준비하여 이때까지 먹어본 야외 점심 중 최고라는 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번 ‘모두 다 가족 다문화 한마음 운동회’는 다문화 가정과 일반 가정이 처음으로 함께하는 운동회여서 “정말 모두 다 가족이 되었다.”는 느낌을 받았고, 그래서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수 있었습니다.



 

 다문화 운동회 하나 되는 현장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