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늘사랑 픽셀아트 퍼포먼스 참가자들의 모습



지난 9일 제 35회 항공의 날(10월 30일)을 기념한 사전행사로 김포공항 스카이파크에서 하늘사랑 픽셀아트 퍼포먼스 행사가 열렸습니다!


여기서 항공의 날이 궁금하시죠?

항공의 날인 10월 30일은 대한민국 국적기가 처음으로 김포-부산 간 운항을 한 날(1948년 10월 30일)로써 1981년부터 기념일로 지정해 항공 산업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에 대한 표창 및 축하를 하고 있으며, 35년째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 행사장 가는 길(좌)과 행사장의 모습(우)



이번 항공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서 사전행사인 픽셀아트 행사가 이 곳 김포공항 스카이파크에서 펼쳐졌습니다.

제가 스카이파크에 도착했을 때 행사장은 무척 분주한 상태였는데요. 저도 행사에 참가하기 위해 하늘사랑 픽셀아트 퍼포먼스 로고가 찍힌 흰색 티셔츠로 갈아입었습니다.


픽셀아트란 하나의 작은 그림들을 이어 붙여 하나의 큰 그림으로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그럼 지금 바로 이 날의 가장 중요한 행사였던 픽셀아트를 감상해보시죠!



▲ 픽셀아트 퍼포먼스에 쓰일 픽셀들



바로 이것이 이번 픽셀아트 퍼포먼스에 쓰일 픽셀들입니다. 이 작은 조각들에 또 다른 조각을 덧붙이면 또 다른 큰 그림이 나오게 되는데요. 바뀐 그림은 항공의 날(10월 30일) 행사에서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 픽셀아트 퍼포먼스 행사 전 파이팅을 외치는 참가자들의 모습



이번 행사 참가자들이 모두 힘을 합쳐 픽셀아트의 그림을 바꿨습니다. 다들 힘차 보이죠?






▲ 픽셀아트 퍼포먼스를 열심히 하고 있는 참가자들의 모습



참가자들은 모두 한마음으로 열심히 픽셀아트 작업을 했습니다. 참가자들의 열정에 너무도 빨리 진행이 되어 행사 담당자가 깜짝 놀라기도 했습니다. 더 생동감 있게 동영상으로 만나볼까요?



▲ 픽셀아트 퍼포먼스 행사에 참여중인 참가자들의 모습



참가자들 모두 정말 열심히 하죠? 픽셀아트 행사에 참여하면서 항공 산업 종사자분들의 노고와 우리나라 항공 산업의 미래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부대행사로 펼쳐진 풍선아트(좌)와 풍선으로 가득한 행사장의 모습(우)



이제 다른 부대행사로 가볼까요?

부대행사로 삐에로 아저씨의 풍선 아트가 있었습니다. 아이들에게 둘러싸여 쉴 틈도 없는 삐에로 아저씨의 인기 느껴지시나요?


또한 공원 곳곳에는 풍선으로 아름다운 경관이 펼쳐져 볼거리가 참 많았습니다.




▲ 행사 후 인터뷰를 하는 대학생 기자단의 모습



행사가 끝나고 인터뷰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학생 기자단 모두 한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항공 산업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랐습니다.


저희 기자단의 인터뷰 영상과 이번 픽셀아트 퍼포먼스는 10월 30일 항공의 날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때까지 많이 기대해주세요!


지금까지 김포공항 스카이파크에서 국토교통부 대학생기자단 3기 박지수였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