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매일매일 출·퇴근 어떠신가요? 회사가 집에서 가깝다면 좋겠지만 먼 거리를  출퇴근 하는 경우 출근하는 버스, 지하철에서부터 피곤하고 지치기 마련인데요, 몸이라도 아픈 날이면 앉아서 가고 싶은데.. 맘처럼 앉아서 버스를 꼭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아니죠.


버스를 이용해 직장과 집을 편리하게 오고갈 순 없을까요? 매일매일 복잡한 버스가 아닌 지정 좌석으로 갈 수 있는 버스는 없을까요? 이런 고민을 해결해 드릴 정기이용권 버스가 생긴다고 해요!





국민들의 출·퇴근 교통편의 제고를 위해 정기이용권버스가 금년 하반기 부터 운행될 예정입니다. 정기이용권버스는 정기이용권(1개월 이상)을 구매한 승객을 대상으로 국토해양부 장관이 정하는 출·퇴근 시간대(1일 4회 이하)에만 좌석제로 운행하는 버스로 올해 하반기부터 운행될 예정이랍니다! 


수도권 주민들의 경우 '광역버스'를 이용해 출퇴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 광역버스의 경우 차내 혼잡도 심각하고 안전문제도 제기되고 있어 정기승차권 버스와 같은 '고급버스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국토해양부는 이 제도가 시행되면 출·퇴근 시간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운송수요에 대응할 수 있고, 지정좌석제 운영 등 고급 버스운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며, 자가용 이용자 흡수 등 새로운 버스이용 수요가 창출되어 대도시 교통난 완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자체와 협의하여 시범운행부터 개시한다고 하네요. 올해 하반기에 만나볼 정기이용권 버스!! 여러분도 함께 기대해주세요~ 



정책공감 블로그는 댓글 및 트랙백 등을 통한 많은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건전한 소통을 위하여 공지사항 내 "정책공감 블로그 댓글정책"을 참조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은 정부대표블로그 정책 공감에 올라온 글입니다. 

 http://blog.daum.net/hellopolicy/6982208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