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2015년의 마지막 달인 12월이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 해를 마무리하며 내년에는 무엇을 해야 할지 계획하고,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계실 텐데요. 그 전에 2015년 동안 자신을 되돌아보고 추억하며 한 해를 정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에게 2015년은 국토교통부 대학생 기자로서 국토교통부와 함께 한 의미 있고 행복했던 해였습니다. 12월을 끝으로 국토교통부 대학생 기자 활동도 끝이 나는데요. 정말 아쉽지만, 국토교통부와 함께했던 한해를 정리하며 기자로서 저의 지난 활동을 되돌아보고자 합니다.



▲ 국토교통부 대학생 기자단 3기 발대식 



5월 11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국토교통부 기자단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통과하고 국토교통부 대학생 기자로서 임명을 받는 자리였는데요. 이때 위촉장과 기자증, 명함을 받으며 기자로서의 사명감이 마구 높아졌던 기억이 납니다. 다른 대학생 기자와도 처음 만난 자리라서 어색했지만 설레고 즐거웠던 현장이었습니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국토교통부 기자로서 많은 취재를 하고 기사를 작성했는데요. 지금부터 저의 지난 발자취를 함께 보시겠습니다!



 정선 아우라지에서의 현장탐방



지난 여름, 국토교통부 대학생 기자단 현장탐방으로 강원도 정선에 다녀왔는데요. 정선 아리랑 열차를 타고 아우라 지역에 내려 레일바이크를 타고, 시원하고 깨끗했던 아우라지 강물에 발을 담그기도 했습니다. 현장탐방으로 간 곳에서 멋진 취재는 물론 기자단과 정말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왔습니다. 



 유일호 장관과 함께하는 2030 정책토크



9월에는 유일호 장관과 함께하는 2030 정책토크가 있었습니다. 2030세대 청년들이 국토교통부 장관님과 함께 정책에 대해 토의하고 직접 질문도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는데요. 이날 국토교통부 대학생 기자로서 취재는 물론 평소 제가 궁금했던 사항을 장관님께 직접 질문을 할 수 있었던 잊지 못한 경험을 했습니다. 



 항공의 날 기념 픽셀아트 퍼포먼스 



다음은 제가 직접 참여했던 항공의 날 픽셀아트 퍼포먼스입니다. 항공의 날을 홍보하고 기념하기 위한 픽셀아트 퍼포먼스와 기념식에 선보일 영상을 촬영했는데요. 수천 장의 픽셀을 참가자가 손수 붙여서 기념 문구와 그림을 만들었던 뜻 깊은 행사였습니다. 



 지난 활동 동안 작성한 기사 



그 밖에도 국토교통부의 국토도시, 주택 토지, 교통물류, 항공, 도로철도 등의 다양한 분야의 소식을 전하기 위해 노력해왔는데요. 제가 정한 주제로 작성한 기사를 제외하고도 특별취재를 통해 장관님을 따라 현장을 직접 취재하기도 하고, 많은 국토교통부 관련 행사에도 참가할 좋은 기회를 많이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저의 지난 활동들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8개월이란 시간 동안 국토교통부 기자가 아니었다면 경험하지 못했을 소중한 경험을 정말 많이 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제가 경험한 모든 것을 여러분께 더욱 생생하고 정확하게 전달해 드리지 못한 것 같아 아쉬움이 남기도 합니다. 이제 국토교통부 대학생 기자단 3기의 활동은 끝이 났지만 계속 이어질 국토교통부 대학생 기자단 4기, 5기를 응원하고 앞으로의 국토교통부 정책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겠습니다. 


지금까지 국토교통부 대학생 기자 김한솔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