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향한 녹색의 힘찬 발걸음』
2012 국토해양 기술대전을 소개합니다!

 

  오는 6월 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는 미래를 향한 녹색의 힘찬 발걸음을 내딛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인지 궁금하신가요? 바로 2012 국토해양 기술대전에 대한 이야기랍니다.

국토해양부 대학생 기자단 누리IN 6기, 2012 국토해양 기술대전 서포터즈 국토부원이기도 한 제가 지금부터 여러분들께 2012 국토해양 기술대전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해요. 다들 소개 받을 준비 되셨나요? 그럼 시작합니다!


▲ 2012 국토해양 기술대전 포스터

  2012 국토해양 기술대전은 국토해양 기술 분야의 연구 성과를 총망라 해 선보이는 국내 유일의 대규모 전시회로 2010년부터 개최되고 있으며, 녹색기술 개발을 위한 국토해양 R&D의 우수한 성과를 전시하고 홍보하는 행사입니다.


  국토해양 기술대전은 국토해양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고 교류하는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해 왔으며, 그 동안 연구 개발의 성과를 바탕으로 국토해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 해 왔습니다.

  국토해양부에서 주최하며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과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에서 주관하는 2012 국토해양 기술대전은 사진 공모전·어린이그림 공모전·녹색도시 공모대전 등 여러 공모전을 진행하는 한편, 페이스북을 비롯한 SNS 운영과 2012 국토해양 기술대전 서포터즈 활동 등을 통한 홍보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 서포터즈 발대식

  특히 국토부와 해양부로 나뉘는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 서포터즈는 서울·대구·부산 등 전국 각지에 거주 중인 다양한 전공의 대학생들과 일반인, 그리고 지금 여러분이 보고 계신 기사를 쓰고 있는 저까지 총 20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난 5월 8일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의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 서포터즈 발대식을 기점으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SNS와 블로그 등을 X통한 온라인 활동을 통해 지속적이며 다양한 방법으로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에 대해 홍보하고 있습니다.

 


▲ 2012 국토해양 기술대전 일정표

  2012 국토해양 기술대전은 6월 7일 목요일 10시 40분 개막 선언을 시작으로, 오픈 포럼 및 세미나 (기술이전 설명회, 투자 유치 설명회, 전기버스시스템 합동토론회, 연구성과 발표회, 국토해양물류 공동세미나, 건설교통R&D와 기술인증연계세미나, 국제기술이전 및 교류세미나)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R&D 체험관, 시네마 라운지, 명사와의 점심식사, 국토해양 어린이 과학교실, 국토해양 R&D 골든벨, 국토해양 R&D 퀴즈, 국토해양인의 밤)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립니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TED Global 강연자로 유명한 마술사 마르코 템페스트가 아이팟 마술을 이용하여 국토해양 R&D를 표현하게 되는데요, 마르코 템페스트는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스위스 출신 마술사로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마술들과 쌍방향 과학기술, 그리고 그의 일루젼에 사용되는 컴퓨터 그래픽을 통한 연출로 유명합니다. 마르코 템페스트의 아이팟 마술은 개막식이 펼쳐지는 6월 7일 목요일 11시부터 20분간 펼쳐지게 되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 2012 국토해양 기술대전 행사장 및 전시 배치도

  2012 국토해양 기술대전에서는 정부의 주요 정책을 소개하는 홍보관과 일반 관람객들이 국토해양 R&D 기술을 체험하고 실험에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체험관 등이 준비되며, 120여개의 기관·업체가 참여해 연구 성과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특히 전시기간 동안 전시장내 오픈스테이지에서 상시 운영되는 시네마 라운지는 일반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KBS 과학카페와 EBS 극한 직업, 원더풀 사이언스 등 국토해양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상영합니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어린이국토해양과학교실이 6월 8일과 9일 이틀간 11시 30분과 15시부터 두 시간대에 약 80분간 진행되며, 이 외에 초등학생 및 가족단위 참관객을 대상으로 한 과학 퍼포먼스도 운영 됩니다.


 행사 마지막 날인 9일 14시에는 전시장 내 오픈스테이지에서 국토해양 R&D에 관한 OX 퀴즈 이벤트가 1시간 동안 진행 되며, 1등에게는 여수엑스포 입장권 4매, 2등은 여수엑스포 입장권 2매, 3등은 문화상품 3만원권을 준다니 놓칠 수 없겠죠?

 


▲ 2012 국토해양 기술대전 홈페이지

  2012 국토해양 기술대전의 모든 참관객은 등록 절차를 통해 출입증을 교부 받아야 입장이 가능하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현장등록 시에는 등록카드를 작성 후 현장등록 접수를 하여 출입증을 발급받아 입장하며 관람 후에는 출입증을 반납하셔야 합니다.


  사전등록을 원할 시에는 2012 국토해양 기술대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 접수대에서 간단한 본인확인절차를 통해 출입증을 교부 받습니다. 온라인 사전등록은 4월 23일 월요일부터 5월 31일 목요일까지 진행됩니다.


  2012 국토해양 기술대전은 6월 7일 목요일에서 6월 9일 토요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3일간 개최되며 개막식·오픈포럼·국토해양 R&D 우수연구성과전시·연구성과발표회·기술이전설명회·이벤트 등의 프로그램들로 진행됩니다.


  2012 국토해양 기술대전 행사를 국토해양 R&D사업 및 전망에 대해 제대로 알아볼 수 있는 기회로 삼아 국토해양 R&D·미래를 향한 녹색발걸음에 함께 동참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국토해양부 대학생 기자단 누리IN 6기 3조 늘빛가람의 윤중필이였습니다.


▲ 2012 국토해양 기술대전 교통편 (버스, 지하철, 승용차)

·공식 홈페이지  http://www.techfair.kr
·국토해양부 http://www.mltm.go.kr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 http://www.kimst.re.kr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http://www.kictep.re.kr
·SNS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2012TECHFAIR

국토해양부 대학생 기자단 누리IN 6기
3조 늘빛가람 윤중필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