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도전! 바다가 미래다!

2012 경기국제 보트쇼와 코리아 매치컵 세계 요트대회를 다녀와서


바다가 미래다! 라는 말을 들으면 많은 자원들이 있고, 또 다양한 놀거리가 있는 바다가 떠오르지 않으세요? 바다를 향한 위대한 도전! 코리아매치컵 세계 요트대회와 경기국제 보트쇼에 다녀왔습니다.


<경기국제보트쇼 전시장에 있던 멋진 문구입니다.>


지난 530일부터 63일까지 화성시 전곡항과 안산시 탄도항에서 경기국제보트쇼와 코리아매치컵 세계 요트대회가 열렸습니다. 대한민국 해양 레저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열린 이번 보트쇼는 지난 해 128000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고 합니다. 올 해도 그 이상의 관람객들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쇼를 진행했던 지난 4년간 1,600개의 국내외 요트산업 관련 기업들이 참여하고 누적 관람객만 836000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전곡항에서 바라본 서해안의 모습이에요.>


서해안은 해안이라는 특성상 대륙과 해양을 잇는 지리적 부분에서의 강점과 최첨단의 생산기반 인프라가 구축되어있는 동북아 최대의 산업중심지입니다. 특히나 경기도 서해안은 미래동력 산업배치, 해양레저 SOC, 해양레저 관광 서비스에서의 강점이 있어 여러 요소들을 종합해 봤을 때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코리아매치컵 세계 요트대회입니다. 바다를 향해 떠나는 세계 각국의 선수들의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매치컵에 참가하는 선수들의 소개입니다. 시원한 바다 위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경쟁!>


<“흰 천과 바람만 있다면 어디든 갈 수 있어!”>


특히나 이번 행사가 열린 전곡해양산업단지는 동북아 해양산업의 새로운 중심이라 불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대한민국 해앙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문구 아래에 차세대 성장동력을 이끄는 해양 레저산업 클러스터, 국제 보트쇼와 상설매장이 활성화 된 마켓의 거점으로 대한민국 해양산업의 거점이기도 합니다!


<관람객들이 체험을 할 수 있는 활동들이 가득해, 관람객들이 행사의 주체로서 바다를 몸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이번 행사에서는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많았는데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글쓰기, 그림그리기 대회와 직접 보트를 탈 수 있는 체험 등 여러 가지 부대 행사들이 이것이었습니다.

 

<그림그리기 대회에 참여한 아이들의 모습. 열정을 다해 바다를 그리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시원한 바다를 마주하고 있는 선수들과 관람객들의 뜨거운 열정!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에 참가한 선수들뿐만 아닌 관람객들에게도 아주 흥미로웠던 행사는 아쉽게도 지난 63일에 막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보다 많은 분들이 바다에 더욱 많은 관심과 사랑을 쏟길 바라면서 앞으로 다가올 2013년 행사를 기대해봅니다.

 

풍부한 자원과 에너지를 지닌 생명의 모태인 바다. 우리에게 희망과 미래가 되는 바다.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에게 멀고도 가까운 친구같은 바다. 바다가 미래이며 가능성입니다.

 

위대한 도전, 바다가 미래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