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1000만명을 돌파하면서 걸어다니면서 정보를 얻는 이른바 ‘모바일 스마트족(族)’이 대세인데요, 
국토해양부는 이러한 미디어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국민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뉴미디어 홍보팀’을 신설하였습니다. 뉴미디어 홍보팀은 총 8명의 팀원으로 구성되며, 첫 홍보팀장은 이성구 온라인 대변인이 맡게 되었습니다.

 




관심정책 브리핑 받는다

 

뉴미디어 홍보팀이 야심차게 내놓은 첫 작품은 ‘온라인 브리핑’인데요, 여기서는 국민들이 관심을 갖는 국토해양부의 정책에 대해 정책담당자가 직접 동영상에 출연해 국민들에게 설명해 줍니다.

기존에 문서로만 제공되던 정책 정보들을 시‧청각 영상으로 볼 수 있으니 이해하기도 쉬워지고, 또 정책 담당자 얼굴도 직접 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온라인 브리핑’은 국토해양부 유투브 사이트(youtube.com/korealand)에서 제공되니,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국토해양부의 관심 정책에 대한 설명을 보고 들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뉴미디어 홍보팀은 
국토해양부 모바일 홈페이지(m.mltm.go.kr)를 활성화하고, 모바일 스마트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아파트 실거래가’, ‘해변 스케치’ 등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더욱 편리하고, 유용하게 개선할 계획입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어플(왼쪽)과 ‘해변 스케치’ 어플>

   



국토해양부는 신설된 뉴미디어 홍보팀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 채널이 더욱 다양해져 그동안의 문서 중심 소통은 물론, 모바일·SNS 등 국민이 선호하는 매체를 활용한 전방위 소통(holistic communication)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답니다. 이를 통해 
국민의 의견이 국토해양부 정책에 더 잘 반영되고, 국토해양부 정책도 국민들의 실생활과 현실을 제대로 반영한 맞춤식 정책으로 재탄생하게 하겠죠!!

 

 

 

국토해양부 '행복누리' 블로그는 댓글 및 트랙백 등을 통한 많은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건전한 소통을 위해 행복누리 공지사항 내 '행복누리' 블로그 댓글 정책 안내를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매우 흥미로운 기사. 감사합니다

    2012.01.10 02:04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