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 국민과 소통의 장을 열다!
권도엽 장관과 함께하는 SNS 간담회 “소통 1번지” 열린다

 

간담회 : 정답게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대화 모임.


사람과 사람이 만나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은 언제봐도 기분 좋은 일입니다. 하물며 격식과 형식에 얽메이지 않고, 서로 존중하며 소통하는  모습은 더 아름답지요. 국토해양부에서는 오는 7월 31일 화요일 권도엽 장관과 국민이 SNS를 통해 주제를 선정하고, 직접 대면하여 소통하는 SNS 간담회 “소통 1번지”를 개최할 예정이랍니다.

 

 

“권도엽 장관과의 SNS 소통 1번지” 는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국민들의 정책 제안과 아이디어 및 질문 등을 6월 25일부터  7월 8일까지 2주간 받고 있는데요.

 

국토해양정책 질문하러 가기 Click

 

이렇게 수집된 국민 여러분들의 질문은 추후 정책 전문가들에 의해 선출되어 국민들이 투표할 수 있도록 공개될 예정이랍니다. 공개된 질문 중 투표를 많이 받은 순으로 중요도가 결정되어 SNS 간담회의 화두가 정해지는 것 이지요.

 

 

이렇게 정해진 질문은 7월 31일 화요일 열리는 SNS 간담회를 통해 권도엽 장관이 직접 국민 여러분께 답변을 할텐데요. 이 모습은 페이스북 탭 및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영상 생중계하여 많은 국민들이 국토해양부 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랍니다. 물론, 국민들 또한 페이스북을 통해 방청 신청을 하여 직접 간담회 자리에 참여하는 것이 가능하답니다.

 

이에 대해 이성구 국토부 홍보담당관 팀장은 “권도엽 장관은 지난해 취임초기부터 젊은 세대와 일반 시민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어린이기자단과 대학생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며 ”현장과 온라인에서 직접적인 교류와 SNS를 통해 친분을 쌓는 등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의 생활 속 어디에나 깊게 뿌리내려 있는 국토해양 정책. 그리고 이를 젊은 세대와 일반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한 국토해양부의 소통.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평소 국토해양 정책에 대해 궁금했지만, 소통하기 어려웠거나, 소통할 기회가 없었던 분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소통을 위한 국토해양부의 노력은 계속 됩니다. 쭈욱~

 

질문 및 SNS 간담회 방청 신청하러가기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