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개국, 다양한 포장기술 국제포장기자재전




1992 1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17회로 개최되는 국제포장기자재전(KOREA PACK 2012) 우리나라 포장산업 분야 종사자를 위한 패키징 기술정보 교류의 장이었습니다.





이번 5월에 개최된 국제포장기재전은 다양한 산업의 포장기술 전시와 함께 포장공정과 이루어진 전후 생산물류공정, 그리고 제품개발, 분석을 위한 정보를 제공했는데요, 또 다른 관전 포인트는 전시 기간에 개최되는 세미나 행사였다. 포장, 물류, 화학, 제약바이오분야의 정부 정책 설명회를 비롯, 학계업계대학, 해외전문가들이 강연이 개최되어 산업동향과 미래를 예측해 볼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 522() 미래물류기술포럼 주관, 미래 물류기술 국제세미나에서는 2011년 미래물류기술 결과 발표 및 2012년 미래물류기술 계획을 발표 했는데요, 같은 시간 전시장 내에서는 식약청주최 의약품 정책설명회가 주최되었습니다


1. 전시회별 요약


제17회 국제포장기자재전

포장재료, 용기와 포장기계, 포장가공기계, 식품/제약/화장품 생산 자동화기기, 포장디자인 등 포장(패키징) 관련한 전 분야의 제품, 기술을 통한 포장(패키징)공정 개선, 친환경재료, 제품의 판매를 돕는 다양한 패키징 디자인 등 성공의 힌트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패키징 제품,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 20년간 국내 포장산업의 발전을 통한 Korea Star Awards 2012에서 다양한 패캐지 디자인을 볼 수 있었어요.



2회 국제물류기기전

운송보관분류 및 물류정보시스템컨테이너파렛트 등 다양한 물류기기를 선보이는 국내 유일의 물류전시회였습니다



- 물류공정개선에 필요한 최신 기기를 통해 기업 물류비 절감의 아이디어를 제공했습니다.


7회 제약화장품산업전

생산/QA/QC부서 등에서 안전한 제품생산규정인 의약품 GMP, CGMP 대응형 생산, 포장, 자동화 기술을 선보였다.





2회 국제의약품전:

API, 의약품중간체,의약품첨가제,기능성 원류, 정밀화학, 완제의약품 생산기업이 참가하였고 국내제약 기업 뿐만 아니라 해외기업의 의약품 현황을 살펴볼 수 있었다.



- 해외용 박카스 처음 보았습니다. 국외에는 박카스 캔이 수출되며 국내에는 병으로만 판매됩니.

<!--[if !supportEmptyParas]--> <!--[endif]-->


4회 국제화학장치산업전:

미래성장 가능성이 높은 화학분야, 바이오생명공학분야의 생산프로세싱기술이 선보인다. 분쇄반응, 혼합 건조장치 및 시스템, 제어기기 및 시스템, 이송수송장비 및 시스템 환경 장비와 시스템이 출품되었다.





이상 국토해양 대학생기자단 6기 홍대희였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