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교통안전 점검 서비스 신청 방법 안내


 


□ 신청대상 


 ㅇ 최근 아파트 내 교통사고로 인명피해 및 시설물 손실 등이 발생한 단지

 ㅇ 사고위험성이 높거나, 교통 안전시설물 설치가 미흡하여 아파트 단지 내 시설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단지 




□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ㅇ 신청기간 : ‘12. 7. 16(월) ~ ’12. 7. 27(금), 2주간 

    * 서비스는 점검대상을 확정한 후, ‘12. 8~12월 이내에 순차적으로 실시


 ㅇ 신청방법 : 입주자대표회의 또는 관리주체가 해당지자체에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신청 (별첨 2 참고)




□ 신청절차



  - 아파트단지 도로교통안전점검 서비스는 국토해양부와 교통안전공단이 대국민서비스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 신청대상이 많을 경우 아파트 준공년도,총 세대수,지역특성,사고위험성 및 시급성 등 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우선순위를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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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