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만 있으면, 전국 부동산 정보가 내 손안에
부동산 정보, 이제는 스마트폰 하나로 보자



부동산 정보, 현지에서 확인하고 싶은데 자료를 찾기 어려웠다구요? 언제, 어디에서든지 부동산 정보를 조회 할 수 있었다면 좋겠다구요? 국토해양부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전국 부동산정보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 ‘스마트 국토정보’ 서비스를 오늘 7월 16일부터 안드로이드용에 이어 아이폰용으로도 확대 서비스 하였습니다.





기존 안드로이드에서만 구현 되었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통합 모바일 환경 구축이 완료됨에 따라 전국의 부동산정보를 누구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지요.


그럼 어떤 기능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실까요?


첫째, 내 위치의 부동산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폰에 탑재된 GPS를 활용해 내가 서있는 위치에 대한 연속 지적도, 항공사진(정사영상)과 도로명 지도 등의 정보와 토지∙건축물 대장 정보 조회가 가능하지요.





둘째, 부동산정보 검색이 가능합니다. 부동산 정보는 지번이나 도로명 주소를 이용해 전국의 토지와 건물에 대한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연속지적도 및 항공사진 조회 등이 가능합니다.





셋째, 지적통계와 해양관측까지 가능합니다. 지적통계로는 전국의 행정구역별, 소유구분별, 지목별 통계 조회와 해양관측으로는 바다의 해상풍, 해면기압, 파도 높이, 해일고 및 조류 정보 조회가 가능하지요.



이용방법

 ‘스마트 국토정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기기의 App Store(아이폰), Play스토어(안드로이드폰), Tstore(SKT), olleh마켓(KT), U+앱마켓(LGU+)에서 ‘스마트 국토정보 앱’을 다운받아 설치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국토정보 어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횟수 현황입니다. 매월 평균 5천건정도의 다운량을 보이고 있죠.


▼ 아래는 분기별 조회수를 나타낸 표인데요. 이역시 평균 9만건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답니다. 월 3만건 꼴이네요.


현재 국토정보 앱 다운로드수는 촐 43,022건이랍니다. 매월 평균 5천건정도의 다운로드가 실시되고 있지요. 정보 조회 접속 건수 또한 총 384,524건으로서 분기별로 약 9만건씩 조회수가 기록되고 있습니다.




이재송 국가공간정보센터장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를 활용해 종이지도와 안내 책자 없이 손 안에서 전국 부동산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이용자의 관심지역 등에 대한 상세부가정보(주요건물현황,  전화번호 등)까지 포함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능을 업그레이드 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국민들이 스마트폰으로 훨씬 편리하게 국토정보를 열람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랍니다. 앞으로 많은 기대 바랍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답244-3

    2015.11.07 13:55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