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국토부 기자단의 어린이기자들을 만날 생각에 설레요’

 2019년 6월 3일 국토교통부 ‘제7기 어린이기자단 발대식’을 대강당(세종특별자치시 도움6로 11 국토교통부)에서 가졌다.

국토교통부 정책퀴즈대회를 시작으로 홍보영상과 기자단 활동영상을 관람하고 기자단 선서와 위촉장 수여와 격려사로 일정이 진행되었다.


발대식에는 기자단 활동을 다짐하는  포부 소개와 어린이기자단이 좋아 할 만한 축하공연과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었다.

 

 

 

오후부터 시작된 기자단 교육은 글쓰기 및 저작권 교육을 통해 기자로서의 글쓰기 방법에 관해 배울 수 있었다. 국토교통부 브리핑실을 방문하여 뉴스를 통해 보았던 장소에 서보게 되어 설렜고, 건물 위 옥상정원에서 보는 주변경치 및 포도넝쿨 정원 쉼터에서는 편안한 휴식과 시원한 바람이 좋았다.

 

현장방문으로 친환경 주택인 제로에너지주택(세종시 고운동)을 둘러보았다. 제로에너지주택은 단열과 기밀성능을 강화시켜 에너지 손실은 줄이고 자연에서 만들어진 에너지를 활용하여 시원하고 따뜻한 집으로 국토교통부 행복도시 건설청에서 계획하고 건설하고 있다고 한다.

일반주택에 비해 냉난방비가 1/10로 줄어드는 마치 보온병처럼 실내온도를 오래 유지하는 집으로 단열이 잘되는 건축자재를 사용하여 에너지가 새어나가지 않게 지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한다.

 

미세먼지와 환경오염 문제가 심각한 요즘 친환경에너지인 태양열에너지를 사용하고 부족한 에너지는 외부 영향으로부터 실내온도 손실을 방어하여 에너지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제로에너지주택은 미래에 내가 살고 싶은 주택이다.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