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대식

 

 

세종시에 있는 국토교통부 청사에 다녀왔다. 청사에 도착하여 처음 있었던 일정은 대강당에서 기념품과 개인 위촉장 수여였다. 위촉장 수여가 끝나자 점심을 먹고 다시 대강당으로 모여 국토교통부의 7대 주요 사업을 주제로 사회자 관우 아저씨와 퀴즈 쇼를 하였다. 국토교통부의 7대 주요 사업에는 수소경제, 스마트시티, 자율차, 드론, 제로에너지건축, 스마트건설, 데이터 경제가 있다. 그 다음 순서는 선서-대표 위촉장 수여-김현미 장관님 인사말기념촬영폐회사옥상정원투어브리핑실 방문-제로에너지 주택 탐방 순서로 진행되었다.

 

옥상정원

 

 

국토교통부 외에도 다른 청사들이 모두 다리로 연결되어 있던 청사의 옥상에는 세계 최대규모의 길이를 자랑하는 옥상정원이 있었다. 이 옥상정원은 세계에서 가장 긴 옥상정원으로 기네스북에 올랐다고 한다. 옥상정원에서는 화분에 여러 가지 식물들을 심어 키우기도 하고 덩굴식물을 이용해 터널을 만들어 터널 안에는 벤치를 놓아 쉴 수 있게 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옥상정원을 꾸며 놓았다. 옥상정원 난간에 기대어 세종시의 경치를 둘러보고 싶었지만 7층 높이의 옥상이었고, 난간 주위에는 기대지 말라는 표시와 함께 식물들이 심어져 있어 그러지는 못하였다. 이 옥상정원은 각 청사들의 옥상에 있지만 청와대처럼 개방하여 신청을 받은 뒤 민간인들도 옥상정원을 방문할 수 있게 해 놓았다.

브리핑실

 

옥상정원 다음으로 방문한 곳은 브리핑실이었다. 브리핑실에서는 국토교통부의 중요한 일들을 기자들을 초청하여 장관님이나 차관, 대변인 등 사람들이 나와 국토교통부의 일에 대하여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을 하거나 결정 사항 등을 발표하는 곳이었다. 브리핑실에 가서 기자들이 앉는 자리에 앉아 마이크를 앞에 두고 있으니 내가 진짜 기자가 된 기분이었다. 우리는 그곳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다음 일정으로 이동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