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국토교통부 7기 어린이 기자단 김유연이라고 합니다.

저는 김천시에 삽니다. 그래서 세종시에 위치하고 있는 국토교통부에 가기 위해 KTX를 이용 했습니다. KTX는 빠르게 먼 곳을 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역까지 가는 대중교통이 적다는 것은 불편한 점입니다.

정부종합청사 국토교통부 대강당에 도착해서 보니 규모가 커서 놀랐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할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미있는 관우 아나운서와 함께 발대식을 시작 했습니다. 처음 순서는 국토교통부 7대 혁신기술에 대한 퀴즈쇼였습니다. 7대 혁신기술에는 수소경제, 데이터경제, 자율차, 드론 등이 있습니다. 모두 환경에 관련이 있는 기술인 것 같았습니다. 이러한 기술이 잘 실행되어 깨끗한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김현미 장관님께 위촉장을 받고 기자단 선서를 했습니다. 위촉장을 받으니 앞으로 잘 해야 될 것 같은 책임감과 자랑스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선서를 마치고, 축하공연으로 마술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술사가 버블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어준 게 재미있고 신기했습니다.

 

공연을 마치고 저희 어린이 기자단들은 옥상정원으로 이동했습니다.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은 공공 청사 중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길어 기네스북에도 등재되어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때는 더워서 힘들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좋은 경치를 놓친 것 같아 아쉽습니다.

 

발대식의 마지막은 제로에너지 주택이었습니다. 제로에너지 주택은 주택에 필요한 에너지 소요량을 최소화하고,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하여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 사용하는 주택입니다. 더운 날씨였는데 제로에너지 주택에 들어가니 정말 시원해서 놀랐습니다.

 

오늘 발대식은 기자로서의 책임감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고 국토교통부가 하는 일에 대해서 더 잘 알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국토교통부의 어린이 기자로서 이런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할 수 있는 기자가 되리라 다짐해 봅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