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관가야휴게소! 금관가야를 모티브로 한 휴게소입니다.

휴게소 곳곳에 고전과 첨단 IT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갖가지 유물들이 스크린에 나타납니다.


특히 남쪽 입구에는 유물들이 세세히 점으로 나타나 있으며, 얼굴을 화면에 나타내주어 잡지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금관가야휴게소답게 전체에 금관가야의 이미지가 녹아들어 있었다는 것입니다. 식당의 경우에는 수로왕과 허황후의 이름을 딴 음식이 있었으며, 바깥에는 여러 조형물도 있었습니다. 그중에는 말을 타고 있는 병사모형, 그리고 귀족 모습의 모형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휴게소는 화장실이 중요하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여기, 금관가야휴게소는 화장실이 아주 깨끗합니다.


 


화장실마저 가야의 모습이 듬뿍 담겨 있습니다입구에는 가야를 대표하는 사람들의 그림이 그려져 있고화장실 바로 옆에서는 스크린을 통해 옛 가야의 유물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금관가야라는 특색에 맞추어 여러 가지 전통문양이 있었고, 화장실 내부는 편안하고 깨끗했습니다. 그리고 거울은 여섯 왕이 태어났다는 황금알 모양으로 되어있어 세세한 부분까지 가야의 모습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휴게소는 길을 가는 사람들이 쉬어가는 장소입니다.

그런 만큼 경치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이 휴게소는 낙동강 옆에 위치해 푸른 나무와 강이 우리를 반겨줍니다. 2층에 올라가 경치 구경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2층 연결하는 에스컬레이터 공사로 관람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세요.

금관가야휴게소의 장점 중 하나는!  맛깔스러운 음식입니다.



 


요즘 중국산 김치가 많이 제공되는데 여기에서는 직접 담은 김치가 제공되어 어머니가 특히나 좋아하셨습니다. 작년 부산 외곽 순환 도로를 취재하며 알게 된 김해 금관가야 휴게소, 부산을 방문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이곳을 경유해서 부산의 명소 해운대를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부산의 역사를 조금 더 느껴볼 수 있을 겁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