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름이다 보니 많은 분께서 여름휴가를 떠나실 것 같습니다.

고속도로를 통하여 차를 타고 이동하다 보면 대부분 지치고 출출할 때식사하거나 간식을 먹으려 쉬어가려고 많은 분이 휴게소를 들르시는데요,

지금부터 맛있는 음식도 있고즐길 거리가 풍성한 안성휴게소를 소개하겠습니다!


< 안성휴게소 외부전경 >


안성휴게소는 경기도 안성에 있습니다안성은 예로부터 산수가 온화해 자연재해가 없고각종 물산이 풍부해 살기 좋고 편한 고장으로 여겨져 안성(安城)이라고 합니다


칠장사청룡사석남사 등의 관광 명소도 있고 자연의 경치도 매우 뛰어나 저도 아직 가보지는 않았지만시간이 된다면 가보고 싶습니다안성은 유기(鍮器)라는 놋그릇인데요안성 유기는 서울 양반들의 유기를 도맡아 만들었기 때문에 다른 지역보다 유명합니다사진을 보니섬세하고 견고한 모양이 유명할 수밖에 없는 이유 같네요



< 안성 놋그릇 > 사진출처 : 네이버


안성에는 지역축제가 있는데요풍물(풍물놀이버나(접시 돌리기살판(땅재주어름(줄타기덧뵈기·덜미(꼭두각시놀음) 등 여섯 마당으로 구성됩니다.


안성휴게소에는 지역 축제인 만큼 바우덕이 공원이 있습니다가서 바우덕이 축제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기회가 되면 바우덕이 축제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 안성휴게소 내 공원 >     자료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먹거리



< 소떡소떡과 착한떡볶이 >



안성휴게소의 유명한 먹거리 중 하나는 방송에서 추천되어 유명해진 소떡소떡입니다. 소떡소떡은 막대기에 소시지, , 소시지, 떡을 번갈아 4개씩 꽂아 놓은 간식입니다. 지금은 유명해져서 어디서나 팔지만, 이곳에서 먹어보니 다른 곳들과는 다르게 떡의 식감이 쫄깃하고, 바삭합니다.


소떡소떡 가격은 3,500원으로 먹는 방법은 소시지와 떡을 같이 먹어야 맛있다고 합니다. 착한 떡볶이는 1000원으로 이름처럼 가격이 싸고 맛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유명한 음식들은 안성 국밥, 수제 어묵 등이 있다고 하네요!


<안성국밥> 사진출처 : 네이버




                    < 깔끔한 인테리어의 휴식공간 >                                      <편의점>


 


< 넓은 식사 테이블 공간 >                             < 베이커리를 비롯한 입점 식당가 >


본격적인 식당가! 이곳은 밖에서 주문을 받는 쪽이라 거의 커피와 같은 테이크 아웃 메뉴들이 많은 듯합니다.


이번에는 안쪽 식당들입니다! 주문하고 가져오는 곳인데, 다른 휴게소와 동일한 구조입니다. 잘 살펴보면 휴게소 내부를 꽤 한국 전통식으로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식사 시간이 아니라 한적합니다.



< 먹거리(간식) 메뉴판 >


안성휴게소는 한 곳에서 주문을 몰아받아 계산하고 한 곳에서 음식이 나옵니다. 이 때문에 모든 메뉴를 한 메뉴판에 보여주네요!



< 야외식사공간 >


제가 갔을 때는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때라서 사람들이 별로 없었는데, 날씨가 좋으면 저녁이나 밤쯤 되면 많은 손님이 방문해 저녁 식사를 하실 것 같습니다그래도 내부 식당가와 외부 모습들을 보니 없는 것 없이 잘 갖춰져 있네요! 제가 갔을 때는 패스트푸드 음식점, 카페들도 많았습니다.








편의시설 


< 야외 피크닉 존 >


시원하게 펼쳐진 초록 세상이 눈을 맑게 해주고 여느 소풍 장소 못지않게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바깥으로 나가면 직접 가져온 음식을 먹고 큰 인원이 함께 쉴 수 있는 피크닉존이 있습니다.테이블과 의자, 잠시 누워갈 수 있는의자가 넉넉히 놓여 있어 운전 중 피로를 풀 수 있는 이곳에서 잠깐 눈을 붙였다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 가족도 누워보니 너무 편해서 더 쉬고 싶을 정도로 좋았습니다.



                             < 파라솔 테이블벤치 >                          < 해수욕장 썬베드를 연상시키는 안락한 의자 >











볼거리 (전투기, 전망대)


< 전시된 탱크와 전차 >


< 삼봉 정도전 선생을 기리기 위한 전망대 >



이렇게 전망대도 보이는데요, 휴게소에 전망대가 있는 걸 보고 신기해서 위의 경치가 어떤지 올라가 보았습니다.


<전망대 꼭데기 >


올라가면 휴게소 아래쪽이 보이네요. 실제로는 꽤 높은 거리입니다. 그리고 전망대에 있는 망원경으로 바깥을 보는 것 같습니다


<정도전 선생 기념관 안내판 >                            <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는 탁트인 전망 >






제가 직접 망원경을 사용해서 바깥쪽을 바라보았는데, 이건 실제 거리입니다. 한 번 망원경으로 볼까요?



망원경 안쪽에서 본 모습입니다. 신기하죠? 멀리 있던 나무가 바로 눈앞에 보입니다. 두 사진을 비교해서 보세요! 그런데, 그렇게 관찰할 만한 물체는 없는 것 같네요.




저는 할머니 생신에 대전에 갔다가 경부고속도로 상행을 타고 서울로 올라오는 길에 잠깐 간식도 먹고 취재를 하러 이곳에 들렀습니다전에도 가봤지만 무심코 들렀다 가서 잘 기억이 나지 않았는데, 이 정도 휴게소면 정말 잘 갖춰져 있고, 규모도 작지 않아 볼거리도 많습니다.

여러분들도 꼭 한 번 안성휴게소에 직접 방문해 보세요!

피로를 날려버릴 야구 연습장, 작은 병원 등 제가 이 기사에 담지 않은 안성휴게소의 볼거리들도 많습니다소떡소떡 등의 유명하고 인기 있는 맛있는 간식과 다양한 식사류, 쉴 수 있는 피크닉 존, 바우덕이 공원, 전망대와 탱크, 전투기들, 야구 연습장까지 전부 다 돌아보려면 시간가는 줄 모르니 여유 있게 와서 즐겨보세요.



이렇게 즐길 수 있고 볼거리가 많은 안성휴게소에 꼭 방문해 보세요!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