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휴게소 500m)


무더운 여름, 사람들은 피서지를 찾아서 떠나거나, 집에서 에어컨을 틀고 쉬고 계십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된 휴게소가 있습니다.


바로 이천시 마장면에 위치한 덕평 휴게소입니다


덕평휴게소는 영동고속도로(강릉 방면)에 있는데요. 강원도에 놀러 가실 때 많이 이용하시는 휴게소입니다. 덕평 휴게소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곳과,산책을 할 수 있는 정원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소고기국밥, 돈가스)


먼저 덕평 휴게소의 먹거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얼큰한 소고기국밥입니다. 소고기뭇국을 색다르게 표현한 맛인데, 얼큰합니다. 얼마나 인기가 많으면 전국 휴게소 메뉴 판매 1위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이 비법이 궁금하여 식당 아주머니께 물어보니 비밀이라고 하십니다.


또 유명한 것은 돈가스인데요. 왕돈가스입니다. 먹어보니 부드럽고, 고기 육질이 질기지 않아 맛있었습니다. 소스도 와 할 정도로 정말 맛있었습니다.

디저트는 체인점들이 많았는데, 맛있었습니다.



(덕평 휴게소 별빛 정원 근처 모습)



다음은 별빛 정원 우주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1710월에 개장한 이 정원은 구 영동고속도로 폐도로 쪽에 지어진 곳입니다. 초반에는 돈을 안 내고도 걸을 수 있지만, 그다음부터는 입장료를 내야 합니다. 하지만 밤에는 조명을 켜줘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조형물도 많아 쉬기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강아지들과 산책을 하면서 즐길 수 있는 달려라. KOKO라는 곳이 있어서 강아지들이 힘들어할 때 잠깐 산책을 할 수 있게 만들어 놨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급 쇼핑몰들이 있고, 주차 공간도 아주 많습니다!덕평휴게소를 가보니 휴게소도 이제는 명소가 됐다고 생각을 했습니다앞으로도 이런 휴게소들이 많이 생겨 우리 국민이 운전할 때 잠깐 쉴 수 있는 공간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