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가 있는 문경휴게소, 중부내륙고속도로 창원 방향)




서울에서 대구 방향으로 문경휴게소에 갔습니다. 다른 휴게소에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키즈랜드가 있었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구경거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키즈랜드에는 기차 모형과 2개의 트랜스포머 로봇이 있습니다. 움직이지 않았지만 아기자기한 마을로 꾸며 놓아 아이들이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화장실 입구에는 여러 가지 피규어들이 전시되어 있었고 남자 화장실에만 있다고 합니다.

 

문경휴게소는 음식이 싸고 맛있습니다. 착한 식품이라고 하여 떡볶이, 커피, 통감자, 호두과자를 비교적 싼 가격에 팔고 있었습니다.

 




(향수 자극 옛날 옛적 삼국유사 군위휴게소, 상주영천고속도로 상주 방향)



다음은 상주영천고속도로의 상주 방향 군위휴게소에 갔습니다.

부모님께서 태어나기도 전에 생활 모습을 꾸며놓은 독특한 휴게소가 삼국유사 군위 휴게소입니다. 이름처럼 삼국유사 관련 전시물이 있을 줄 알았는데, 옛날 물건들로 장식되어 있었습니다.

 

군위휴게소는 서울의 교통을 책임졌던 전차 모형의 휴식 장소와 흑백텔레비전, 반장, 주번 완장, 교복, 영화 포스터 등이 있었고 옛날 교복을 입은 직원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간식들로 뻥튀기, 건빵, 쫄쫄이 등을 구매할 수 있었고 옛날 불량식품들로 예전의 부모님 시대의 환경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간판은 나무로 만든 간판이었고 메뉴 역시 양은 냄비에 끊인 라면과 철제도시락밥이 인기 메뉴입니다.

 

 

군위휴게소가 지어진 지 3년 되었습니다.

어린이들에게는 예전의 모습들을 느껴볼 수 있는 역사박물관이었고, 부모님 세대들은 향수에 젖어 들게 하는 공간입니다.

 


어린이들에게 좋은 추억거리 문경휴게소와 어른들의 향수를 체험할 수 있는 군위휴게소에 놀러 오세요!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