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수변공원 앞 대청호

 


선선한 가을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는데요. 푸른 하늘, 날씨 좋은 날 아이들과 함께 어디론가 떠나고 싶지 않으신가요? 미세먼지 가득한 도심을 떠나 생태 체험을 하며 자연을 느끼면, 맑은 공기도 마실 수 있고 넓은 호수를 보며 마음도 덩달아 편안해질 텐데요. 산에 둘러싸인 대청호 자연수변공원이 드라이브와 함께 주말 가족 나들이 코스로 안성맞춤입니다



대청호 자연수변공원


생활 공원 조성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대청호



대청호 자연수변공원은 주민 지원사업인 생활 공원 조성사업 대상지 7개소 중 한 곳입니다.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은 개발제한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개발제한구역이 있는 14개 시·도 및 90개 시··구를 대상으로 재정자립도를 고려하여 매년 사업비의 7090% 범위 내에서 지원해 오고 있습니다. 이중 생활 공원 조성사업은 2014년도부터 시작하여 올해까지 51개소에 195억 원을 지원하고, 장기미집행공원을 중심으로 조성하게 된다고 합니다.



대청호 자연수변공원



대청호의 자연수변공원



대청호 자연수변공원은 올해 초 신형 공중화장실과 전통형 정자, 원두막 등을 설치 완료했는데요! 직접 이용해본 화장실은 깨끗하고 쾌적했습니다. 또한 원두막 아래에서 바람을 쐬며 풍경을 감상하니 무더운 날씨에도 여유가 느껴져 좋았습니다. 산책로를 걷다 보면 시가 써진 팻말도 보이는데요. 그걸 읽어보는 소소한 재미도 있었습니다.




대청호 자연수변공원



하지만 이곳에 사는 동·식물에 대한 안내가 부족하다는 점이 조금 아쉬웠는데요. 자연생태관과 더불어 공원에도 동·식물 안내판이 있었다면 더욱 볼거리가 풍성한 공원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자연생태관에는 어떤 볼거리가 있는지 가보실까요?



어린이 체험학습 가능한 대청호 자연생태관


대청호 자연생태관 2층 생태관



대청호 자연생태관은 자연수변공원 바로 위쪽에 있습니다. 공원을 둘러본 후 자연생태관을 꼭 방문해보세요! 어린이들과 학생들이 즐거운 체험과 함께 소중한 자연을 이해하고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대청호 자연생태관 2층 생태관



2층에는 생태관과 향토관이 있는데 대청호 주변에 서식하는 어류, 조류, 곤충, 식물 등 자연생태에 관한 자료가 표본과 살아있는 생물, 영상 등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곤충과 동물의 자료가 있어서 2층을 둘러보는 데 꽤 긴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그만큼 볼거리가 다양하기 때문에 자녀와 함께 방문하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청호 자연생태관 야외학습장



작은 동물원이 있는 대청호 야외학습장



자연생태관 앞에는 생태연못, 야생화단지, 버섯체험장, 작은 동물원 등으로 구성된 야외학습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작은 동물원에는 13종의 동물들이 살고 있는데 특히 공작, 오골계 등 평소에는 볼 수 없는 새들이 이목을 끌었습니다.


대청호 자연생태관 야외체험장



대청호 자연생태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 휴관입니다. 개인 관람은 예약 없이 자유로이 관람 가능하며, 단체는 20인 이상일 경우 인터넷으로 예약하면 됩니다.



대청호 자연생태관 홈페이지 바로가기(https://nature.donggu.go.kr/lake.do)



대청호 자연생태관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



이번 주말에는 대청호에 방문하셔서 드라이브도 하고 자연생태관도 둘러보며 성큼 다가오는 가을을 맞이해보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