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이 가고 어느새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시원한 가을이 되면 사람들은 너도나도 여행을 가는데 보통 자동차를 타고 이동합니다. 이동 중에 아무리 심심해도 휴대폰을 보거나 책을 읽으면 멀미로 인해 구토와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너무나도 지루한 차 안에서 어떻게 하면 재밌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까요? 그래서 제가 가족들과 하는 재밌는 놀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단어공부도 함께! 끝말잇기


운전자는 운전에 방해될 수 있어 게임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운전자를 제외한 나머지 사람들은 가위바위보로 순서를 정하고, 이긴 사람을 기준으로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며 끝말잇기를 합니다. 끝말잇기는 다 알다시피 첫 번째로 하는 사람이 한 단어를 말합니다. 두 번째 사람은 첫 번째 사람이 말한 단어의 끝말로 시작하는 단어를 말하고, 세 번째 사람은 두 번째 사람이 말한 단어의 끝말로 시작하는 단어를 말합니다. 이렇게 계속 반복하며 하다가 어느 한 사람이 그 끝말로 시작하는 단어를 말하지 못하면 탈락하는데 이렇게 해서 1등을 가려내는 놀이입니다.

 





내가 바로 자동차 왕! 지나가는 차량 기종 맞히기


앞서 말했듯이 가을에는 많은 사람이 여행을 갑니다. 그래서 도로에 있는 수많은 차를 볼 수 있지요. 스쳐가는 차들을 그냥 지켜보는 것이 아니라 그 차들의 기종을 맞혀 보는 것은 어떠세요? 자동차의 모델명을 맞히면서 가다 보면 다양한 기종을 익힐 수 있고, 차에 더욱 흥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가족과 함께 누가 더 잘 맞히나, 더 많이 맞히나 겨뤄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장래 희망이 차와 관련된 직종이라면 지식을 한층 더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족과의 소중한 시간, 이야기 나누기


조용한 차 안에서의 대화는 다른 사람이 내 말을 잘 들을 수 있어서 좋기도 하지만 조심스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족에게 털어놓고 싶은 이야기를 하기에는 정말 최적의 장소입니다. 좋은 소식부터 나만의 고민까지 가족들에게 시원하게 털어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족들의 이야기들을 듣다 보면 여러 생각이 들고, 내 경험을 이야기하면 가족들도 그에 대한 생각이나 조언, 또는 비슷한 개개인의 경험을 들려줍니다. 그러다 보면 시간도 금방 지나가기 때문에 그냥 조용히 앉아 있는 것보다 훨씬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저도 종종 가족들에게 말을 걸곤 하는데, 가족들은 제가 하는 이야기가 지루해도 끝까지 들어주고 그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말해줍니다. 학교 일, 부모님 직장 생활, 형제와 자매, 그리고 학원 생활 등 다양한 대화를 하다 보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차 안에서 무엇을 할까?


 

다른 사람들은 차 안에서 주로 어떤 것들을 하는지 짧게 인터뷰해보았습니다.

 

A- 노래 부르기

심심한 차 안에서 신나게 노래를 부르면 지루한 시간이 훅훅 지나가는데요. 이 또한 차 안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활동이지요.

 

B- 노래 듣기

이 방법은 저도 주로 즐겨 하는 것인데, 노래를 들으면서 차를 타면 음악 감상을 위해 모두가 조용해지고, 운전자는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으며 편안히 음악을 들으며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C- 잠자기

이 방법은 멀미가 있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방법인데요. 눈을 감고 있으면 편하고 지루함을 느낄 새도 없습니다. 또한 자고 일어나면 목적지에 도착해있는 경험을 선사해 줍니다.

 

이렇게 차 안에서 안전하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것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동할 일이 있으면 차 안에서 그냥 보내지 마시고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해 보세요!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