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여행을 다니다 보면 휴게소에 들리기 마련입니다. 장시간 차안에서 쌓인 피로를 풀어주고, 출출한 배를 달래주는 것이 휴게소의 역할인데요. 이것 뿐만 아니라 각종 체험시설로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해주는 휴게소, 그곳이 바로 덕평 자연휴게소입니다. 덕평 자연휴게소는 인천 방향과 강릉 방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저희 가족은 강릉에서 여행을 갔다 오는 길에 방문했습니다!


덕평 자연휴게소

 

덕평 자연휴게소는 2007년 한국건축가협회 본상, 한국건축문화대상 공공 부분 대상을 차지한 건물로 친환경 소재의 천연 목재와 유리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지열 난방과 태양광 발전 등 친환경 재생에너지를 사용하고 있으며, 폐수 처리 역시 최고 수준에 달하고 있습니다. 자연휴게소라는 이름답게 여러 곳에서 환경에 신경을 쓴 흔적이 보입니다.



장거리 여행의 피로가 쏙~ 중앙정원


 

덕평 자연휴게소 내에 있는 중앙 정원


덕평 자연휴게소와 다른 휴게소의 큰 차이점은 바로 휴게소 내에 중앙 정원이라는 작은 공원이 있다는 점인데요. 휴게소 중앙 정원에는 산책로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인증샷 공간과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있습니다. 풍경과 아기자기한 소품을 구경하면서 걷다보면, 장거리 여행으로 인한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중앙 정원 내에 있는 '고래를 지켜주세요'

 

정원 내에는 동전이 들어가면 고래 친구가 인사를 하는 고래를 지켜주세요코너가 있는데요. 세계 자연 기금(WWF)에 후원을 할 수 있고 동전이 들어가면 고래 분수를 볼 수 있는 재미와 기부를 동시에 누릴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휴식공간 '달려라 코코'


강아지도 신나게 놀 수 있는 달려라 코코!


휴게소 한 쪽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놀이 시설인 달려라 코코도 있습니다. 반려견의 놀이 공간 뿐 아니라 보호자도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 및 반려동물이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편안하게 반려동물과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별빛정원우주


휴게소 안의 테마파크, 별빛정원우주


덕평 자연휴게소에는 별빛 정원 우주라는 테마파크라는 숲길이 있습니다. 낮에는 평범한 산책로이지만 밤에는 야경과 불빛이 있어 낮과 또 다른 느낌이 있습니다. 저녁, 테마파크에서 야경을 감상하면 가족들과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겠죠? 아쉽게도 저는 이번 여행에서는 테마파크를 방문하지 못했지만, 여러분들이 덕평 자연휴게소에 방문한다면 꼭! 별빛정원우주를 방문해보세요~

 

지금까지 덕평 자연휴게소의 여러 가지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휴가철 영동 고속도로를 이용하게 된다면 덕평 자연휴게소 들러 보는 건 어떨까요아름다운 건물, 다양한 먹거리, 잘 꾸며진 정원을 산책하다 보면 긴 여행의 피로가 풀어지고 다음 여행을 또 계획하는 멋진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겁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