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은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1시간 30분 정도 지나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면에 있는 덕평자연휴게소를 방문하였습니다. 덕평자연휴게소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영동고속도로의 휴게소입니다. 특이한 점은 양방향 모두 휴게소가 통합형으로 이루어졌다는 점입니다. 덕평자연휴게소는 한쪽은 강릉 방면, 반대편은 인천 방면으로 갈 수 있는 특이한 구조로 되어있었습니다. 혹시 길을 잘못 들었다고 해도 걱정을 할 필요 없이 바로 차를 돌려 나갈 수 있는 매우 편리한 구조였습니다.


덕평자연휴게소 입구에서 기념사진

 


덕평자연휴게소에서 만나본 별빛정원 우주

덕평자연휴게소에는 입구부터 별빛정원 우주에 대한 홍보 포스터가 많이 붙어 있었습니다. 포스터를 보니 더욱 빨리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쇼핑을 할 수 있는 곳들이 있었지만, 늦은 밤이어서 많은 곳이 문을 닫았습니다. 특히 휴게소하면 먹거리를 빼놓을 수 없기에 음식점도 둘러보았습니다. 맛집으로 유명한 소고기국밥을 한 그릇 먹고 휴게소를 나섰는데 역시 꿀맛이었습니다. 나오는 길에 보니 덕평자연휴게소에는 특이하게도 다른 손님들을 배려하여 반려견 동반 고객을 위한 안내문도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휴게소에서 이런 안내문은 처음 본 것 같았습니다.


덕평 자연휴게소 입구에 있는 별빛정원 우주

 

휴게소 여기저기에는 별빛정원 우주를 소개하는 포스터가 많이 붙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이 문을 지나 덕평자연휴게소 옆에 있는 별빛정원 우주로 향하였습니다.

 

별빛정원 우주 입구에서 기념사진


일단 우리는 별빛정원 우주의 입구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밤이 더 아름다운 곳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밤에 맞춰 입장을 하였는데요. 역시 입구부터 남다른 포스가 느껴졌습니다별빛정원에 들어서니 플라워가든이 반짝거리며 우리를 반겨주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10대 사진 명소라는 푯말도 볼 수 있었는데요. 이곳에서 예쁜 사진과 추억을 남겨보세요~!

 


다채로운 빛의 향연으로 가득한 별빛정원 우주


별빛정원 우주에 위치한 터널 갤럭시 101


반딧불이 숲을 지나 터널 갤럭시 101에서는 국내에서 가장 긴 10km의 빛의 터널인데요. 은하수 속을 거니는 것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별의 바다는 마치 파도치는 바다를 직접 보는 것 같은 빛과 음악이 조화된 라이팅쇼입니다. 놀이공원에서 보았던 레이저쇼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음악과 빛의 조화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별빛정원 우주에서 라이팅쇼 관람

 

황홀했던 쇼를 뒤로하고 아트 큐브1 ,2 ,3 전시공간과 터널 인터스텔라, 시크릿 가든을 둘러보았습니다. 파란색의 반짝거리는 불빛이 사방에 있으니 이곳이 천국인가 싶은 착각을 불러올 정도로 아름답고 경이로웠습니다.

 

별빛정원 우주에 위치한 로맨틱 가든


우주 놀이터에서 신나게 놀고 바이올렛 판타지, 불르 애비뉴, 로맨틱 가든을 지나며 아름다운 불빛에 감탄사를 연발하였습니다. 로맨틱 가든 앞에서는 저런 집을 짓고 살면 참 좋겠다는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소원토끼


마지막으로 달빛 산책로를 따라 걸으니 소원토끼를 만날 수 있었는데요저는 엄청나게 큰 토끼에게 소원을 빌고 소원을 적어 우체통에 넣었습니다. 제 소원이 꼭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도 함께 말이에요.

 

화려한 별빛이 아름다운 별빛정원 우주에서 가족과 추억도 쌓고 지친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휴게소를 검색해보니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그리고 매우 특색 있는 휴게소가 많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디를 갈까 정말 고민을 많이 했는데 덕평자연휴게소에 와 보니 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가족과 함께 별빛정원 우주에서 추억과 행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