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난 여름방학 때 베트남을 다녀왔는데요.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에 있는 길쭉한 나라입니다. 베트남은 날씨가 너무 덥지만, 날씨보다 더 힘든 것은 베트남의 교통이었습니다.

 

오토바이 천국, 베트남

베트남은 자동차보다 오토바이가 많은 나라입니다. 문제는 도로에 신호등이 대부분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다 보니, 횡단보도를 건널 때 오토바이랑 자동차 때문에 건너기 힘들고 무서웠습니다. 하지만 베트남 사람들은 익숙한지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차도를 걸어 다녔습니다.


오토바이가 많은 베트남 거리의 모습

 

저도 여기에 있는 동안 차도를 건너는 것, 오토바이가 수없이 지나가는 것, 횡단보도를 무시하는 것에 점점 익숙해져 갔습니다. 베트남에서는 교통사고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교통사고가 많이 날수록 더 조심해야 하지만 베트남 사람들은 무단횡단이 당연한 것처럼 행동합니다. 베트남은 교통 문화가 바뀌어야 할 것 같습니다. 베트남의 교통이 편리하고 깨끗하게 바뀐다면 훨씬 좋은 사회가 될 것이고, 좋은 미래를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요?


 

깨끗하고 질서를 잘 지키는 한국의 교통수단



한국과 베트남의 교통

한국은 베트남에 비하면 교통 환경이 좋은 편입니다. 교통수단과 시설도 아주 편리하고 깨끗하고 시민들이 횡단보도도 잘 지킵니다. 그래서 한국과 베트남 교통의 차이점을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베트남은 오토바이가 많고, 한국은 자동차가 많습니다. 다음으로 베트남은 교통이 혼잡하고 한국은 그에 비해 교통이 잘 정리돼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베트남에서는 무단횡단이 일상이지만 한국은 신호를 대부분 잘 지킨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베트남의 주요 교통수단과 교통환경을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 베트남의 교통이 발전됐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방문 때는 교통이 더욱 정리돼 있고, 횡단보도도 잘 지키는 안전하고 깨끗한 나라가 된 베트남을 상상하며 기사를 마칩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