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에 있는 시흥 하늘휴게소에 다녀왔습니다. 시흥하늘 휴게소는 다른 휴게소처럼 2시간, 3시간 걸리는 멀리 있는 휴게소가 아니라 서울시 강남구 에서 40분 정도 차를 타고 가면 볼 수 있는데요. 저희 집에서 제일 가까운 휴게소입니다. 시흥하늘 휴게소는 일반 휴게소와는 달리 휴게소의 일부가 고속도로 위에 있었습니다


브릿지 스퀘어에서 바라본 서울외곽순환도로


양쪽이 연결된 시흥 하늘휴게소

고속도로 위에 자리 잡고 있는 브릿지 스퀘어는 휴게소의 3층입니다. 브릿지 스퀘어는 전문 식당가, 오락실, VR, 다양한 가게, 포토존, 가짜 동물모형으로 꾸민 Sky Zoo 등 사람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거나 사진을 찍어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설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오락실에는 친구나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도 많이 있었습니다.


브릿지 스퀘어에 있는 SKY ZOO에서 기념사진



VR체험은 가격이 한 사람당 기준으로 1인당 5000, 그리고 2인은 10,000원입니다. VR체험을 실제로 해보지는 않았지만 체험하는 사람들을 보면 신나고 즐거워 보였습니다.


 

브릿지 스퀘어에 있는 VR체험


 

오락실을 한 번 둘러본 다음 배가 고파져서 식당가 쪽으로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식당가는 직접 줄을 서서 음식을 기다리는 형태의 식당이 아니라 카드 전용으로 메뉴를 손가락으로 터치해서 주문하는 형태입니다


브릿지 스퀘어 내부에 있는 식당가


  

영수증이 나오면 영수증에 적힌 번호가 식당 내에 있는 TV에 나옵니다. 그러면 음식을 직접 가져오면 됩니다.

 

이렇게 맛있는 식사를 한 뒤, 앞 테이블에서 식사를 마친 서울에서 온 김모씨에게 인터뷰를 요청했습니다.

 

시흥하늘 휴게소에서 어떤 시설이 가장 좋았는지 물어보았습니다. 이용객은 전문 식당가는 직접 주문하고 오랫동안 기다려야 하는데 일반 식당보다 편리해서 좋았고, 오락실도 넓어서 부담감도 없었다고 합니다. VR체험에 인형 뽑기와 농구 게임은 물론, 사격, 양궁, 포토존까지 있어서 오락실을 많이 추천해 주셨습니다. 또한, 3층에 있는 전문 식당가에서 밥을 먹은 후 간식코너에서 다양한 종류의 간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다고 하셨습니다.

 

다양한 시설이 있는 브릿지 스퀘어

질문이 끝난 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내려가서 구경을 시작했습니다. 2층에는 의류, 과일, 약국, 수유실, 편의점, 잡화 등등 구경할 것이 많았습니다. 저는 간식으로 더위를 이겨내려고 아이스크림을 사서 먹었습니다.

 

1층으로 내려가니 휴게소에서 즐길 수 있는 주전부리가 더 많았습니다. 그래서 허전한 배를 가득 채울 수 있었지만, 잡화점 곳곳에서 제품 홍보 소리 때문에 시끄러웠습니다.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앉을 자리와 볼 일을 빨리 봐야 할 때 많은 사람에 비해 장소가 협소하다는 생각이 들어 시흥하늘 휴게소의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침 휴게소의 꽃, 천안 명물 호두과자를 파는 전문가게인 효원당이 보였습니다. 효원당에서는 방금 구운 따뜻한 호두과자 6개를 샀습니다. 호두과자를 몇 개를 먹고 시흥 하늘휴게소를 나와 차로 이동하는데 통로 위에 햇빛을 차단 시켜주는 태양 전지판이 있었습니다. 휴게소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햇빛을 가려주는 고마운 존재이고, 또 태양 전지를 이용해서 친환경적으로 전기를 공급하니까 일거양득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흥 하늘휴게소에는 전기차 충전소도 있었습니다. 차 연료가 부족한 사람들은 시흥 하늘휴게소를 떠나 고속도로를 달리기 전에 연료를 채워줄 주유소도 출구에 있었습니다. 저는 시흥 하늘휴게소가 휴게소의 구조를 아주 잘 해 놓아서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만족할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사람들이 쉬고 즐길 수 있는 오락적 여흥 거리를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을 휴게소에 배치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시흥 하늘휴게소에서 안전하게 재미있는 체험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