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51회를 맞이한 MBC 건축박람회가 킨텍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MBC 건축박람회는 1홀에 스포츠, 레저 등이 있고, 2홀에는 홈&리빙, 기프트, 차 공예 등이 있습니다. 3,4홀은 건축자재, 인테리어 전원주택, 조경, 조명, 차양, 창호 등 기타 건축자재들이 있었습니다


51MBC 건축박람회 입구


 

이번 전시회는 약 350여 부스가 참여한 국내 최대의 건축박람회였는데요.


51MBC 건축박람회의 박람회장 내부

 

1홀은 요즘 캠핑을 주제로한 TV프로그램의 인기를 반영하듯 해먹이나 코펠, 텐트 등과 같은 캠핑용품들과 집에서 편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 용품이 많았는데요. 캠핑카 안에 직접 들어가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넓었고, 침대나 화장실처럼 생활에 필요한 것들이 있어 저도 캠핑카를 타고 여행을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였습니다.

 

2홀은 아기자기한 물건들이 많았습니다. 귀여운 찻잔이나 예쁜 액세서리도 많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구기자나 꿀, 홍삼 등 몸에 좋은 약제도 있었고, 공방들도 많았습니다.

 

MBC 건축박람회에 있는 모델하우스


3홀과 4은 건축과 관련된 기업을 홍보하는 공간이었는데요. 한옥과 목조주택 및 전원주택, 이동식 주택, 황토주택, 등 여러 가지 주거와 관련된 것들이 전시되었습니다. 

 

전원주택의 모델하우스가 크게 전시되어 있었는데, 직접 둘러보니 3층 규모의 거실은 넓고 방도 많아서 대가족이 충분히 만족하고 살기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테라스가 있어서 전망이 좋은 것 뿐 아니라 숯불 바비큐 등 야외 식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건축박람회 부스에 전시된 황토 벽돌

 

제가 신기했던 것은 이동식 주택과 황토벽돌입니다. 이동식 주택은 컨테이너 크기 정도의 집으로 안에 침대, 주방 등이 있습니다. 이동식 주택의 장점은 주택을 마음대로 이동할 수 있는 것입니다. 황토 벽돌은 친환경적이고 몸에 좋은 황토로 만들어졌다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건축 관련 박람회 차기 일정

 

차기 건축 관련 전시 일정으로는 927일부터 29일까지 SETEC에서 제6회 동아 건축·인테리어 박람회, 1220일부터 2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제3회 부산 건축박람회가 있으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