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삼복더위도 지나고 입추도 지나 가을입니다. 오는 912일부터 29일까지 가을 여행주간이 실시되어 많은 가족들이 단풍을 보러 여행을 떠날텐데요. 여행을 떠날 때 빼놓을 수 없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고속도로 휴게소입니다! 이제 휴게소는 밥을 먹거나 화장실에 들르기 위한 장소가 아니라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특별한 휴게소 한 곳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다니다 들를 수 있는 칠곡 휴게소입니다.

 

칠곡 휴게소에는 이런 것도 있다!

 

첫 번째, 자율배식과 장애인 전용좌석


자율배식을 받는 칠곡 휴게소

 

휴게소에서 밥을 시켜 먹으면 함께 나오는 반찬들은 먹지 않고 그대로 버리는 경우도 많은데요. 칠곡 휴게소는 원하는 메뉴를 먹고 싶은 만큼 먹고 계산할 수 있는 뷔페식 자율식당으로 꾸며져 있어 남김없이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식사를 할 수 있는 테이블에 작은 배려도 돋보이는데요. 바로 장애인 전용석입니다. 장애인 전용석은 휠체어를 탄 장애인들이 앉을 수 있게 의자 없이 빈자리로 있습니다. 칠곡 휴게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어 배려가 느껴졌습니다. 

 

두 번째, 기차 충전소


칠곡휴게소에 있는 전기차 충전소

 

전 세계 흐름에 발맞춰 우리나라도 전기차 보급에 많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칠곡 휴게소도 전기차 충전소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경부고속도로를 지나는 전기차 운전자들의 배터리 걱정까지 덜어주고 있습니다.

 

세 번째, 휴게텔!

 

칠곡휴게소에 있는 휴게텔

 

장거리 배송을 해야 하는 화물차 운전자들은 졸음운전의 위험이 있는데요. 칠곡 휴게소에는 이런 화물차 운전자들을 위한 전용휴식 공간인 휴게텔이 있습니다! 휴게텔은 화물차 운전자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수면실, 샤워실, 세탁실까지 갖춰져 있는 특화된 편의시설입니다.

 

 

네 번째, 노터치 자동세차장!

 

칠곡휴게소에 있는 자동세차장

 

여행을 떠나면서 또는 중요한 일로 장거리 이동을 하면서 세차를 깜빡하셨다면, 칠곡휴게소 세차장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희 부모님은 평소에 마음에 드는 세차장 찾기가 힘들다며 힘들게 손세차를 자주 하시는데요. 주유소에서 혹여 흠집이라도 날까봐 노심초사하셨던 운전자 분들이라면, 칠곡 휴게소에 있는 노터치 자동세차를 주목해 주세요. 손세차의 꼼꼼함과 자동세차의 간편함을 모두 살려 저희 부모님도 완전 만족하셨답니다.

 

다섯 번째, 건전한 오락실!

 

칠곡휴게소에 있는 오락실

 

휴게소에서 식사를 하고 바로 떠나면 식곤증 때문에 졸음운전을 할 수도 있는데요. 칠곡 휴게소에는 몸을 쓰며 오락을 즐길 수 있는 건전한 오락시설도 마련돼 있습니다. 졸음과 스트레스까지 싹 날려 보낼 수 있는 오락실에서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즐겨보세요!

 

장애인과 비장애인, 어른과 아이, 장거리 운전자들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칠곡 휴게소를 소개해봤는데 어떠셨나요? 이번 가을 여행주간에는 칠곡 휴게소도 꼭 한 번 들러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