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가 많이 나는 우리나라, 그 중 졸음운전으로 인한 사고는 치사율이 높습니다졸음운전은 여름휴가를 많이 가는 7월에 발생률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저희 아빠도 졸음운전을 하지 않기 위해 매운 껌이나 새콤한 사탕을 드시지만, 잠이 확 깨진 않는다고 하십니다그럴 때는 잠시 휴게소에서 쉬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인데요. 신통방통 재미있는 게임이 많고, 떡볶이가 맛있는 칠곡휴게소에 들러보았습니다.

 

즐거운 오락실이 있는 휴게소, 칠곡휴게소


휴게소 건물 옆에 위치한 칠곡 베이스볼 파크


칠곡휴게소에는 베이스볼 파크와 게임센터라는 가족 오락실이 있습니다. 휴게소에 도착하면 칠곡 베이스볼 파크가 한 눈에 보이는데, 휴게소 건물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칠곡휴게소에 있는 게임센터



 

칠곡휴게소 게임센터에 있는 볼링, 농구게임


먼저 휴게소에 위치한 게임센터로 달려갔습니다저와 아빠가 첫 번째로 한 게임은 펀치게임입니다펀치게임은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을 만큼 재미있기도 하지만 손힘이 세지 않은 저는 펀치가 좀 힘들었습니다다음으로 농구게임을 해봤는데요. 농구 게임은 공이 앞으로 굴러 나오면 공을 골대에 던져서 포인트를 얻는 게임입니다. 농구를 했더니 차에서 긴 시간 움츠렸던 팔을 쭉 펼 수 있어 개운했습니다세번째로 한 게임은 볼링 게임입니다볼링 게임은 VR이지만 실제로 공을 굴려서 화면에 핀을 쓰러트리는 방식이었습니다아빠는 온 몸을 사용할 수 있는 볼링게임을 좋아하셨지만 전 방식을 잘 몰라서 흥미가 떨어졌습니다볼링 방식을 알고 간다면 더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겠죠?



칠곡휴게소 게임센터에 있는 물총게임


마지막은 제가 제일 좋아했던 물총게임입니다. 물총게임은 화면에 나오는 좀비를 물총으로 쏴서 얼음으로 만들어 없애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물총을 쏠 때 진짜 시원한 물이 나오기 때문에, 화면에 부딪혀 물이 튀기도 합니다. 아빠랑 저는 그 물방울을 요리조리 피하며 깔깔 웃었습니다.


칠곡휴게소에서 맛본 떡볶이


재미있게 웃고 게임을 하니 잠도 달아나고 출출했습니다. 그래서 칠곡휴게소에서 맛있기로 유명한 떡볶이를 먹어 보았습니다. 진짜 소문대로 떡볶이는 최고였습니다. 꼭 드셔 보시길 추천합니다


칠곡 베이스볼 파크에서 기념사진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차에 오르기 전 베이스볼파크로 향했습니다야구게임은 공이 자동으로 날아오는 것을 야구배트로 치는 방식입니다하지만 공 속도가 빠르고 위험하니 주의가 필요한 게임입니다저도 부모님 조언에 따라 시작 전에 구경만 하고 게임은 아빠가 하셨습니다.  아빠는 오랜만에 하시니 힘들다고 하셨지만, 온 힘을 다해 공을 치셨고 즐거워하셨습니다. 비록 점수가 좋지는 못했지만, 아빠가 야구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즐거웠습니다.

 

게임을 하며 몸을 움직이고 함께 웃고 신나는 시간을 보내니 자동차를 타며 쌓였던 피로가 사라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방식으로 잠을 깰 수 있는 곳이 더 많이 있다면 졸음운전으로 인한 사고가 조금이라도 줄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