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2일부터 1027일까지 미국 괌 여행을 준비하면서 LCC 항공사도 과연 기내 반입금지 물품을 엄격하게 지켜야 하는지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출국 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기내 반입금지 물품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LCC 항공이란 Low Cost Carrier의 준말로 기존 항공사에 비해 저렴한 운임을 제공하는 항공사를 말합니다.)

 


 

출국 시 알아야 할 기내 반입허용 물품과 반입금지 물품





 

우선 기내 휴대수하물이란 위탁수하물이 아닌 고객의 책임과 보관하에 기내에 휴대하여 운송하는 모든 수하물을 말합니다.

 

기내에 휴대하여 운송하는 모든 수하물은 1개만 무료 반입이 가능하며, 기내수하물 크기는 115cm 미만, 기내반입 무게는 10kg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인천공항에서 미리 기내수하물 무게를 확인해보면 오차 없는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LCC 항공사 중 제가 이용한 항공사의 유의사항은 기내 수하물 및 기내 휴대 물품의 경우 기내에 휴대하여 전적으로 보관하고 책임진다는 조건으로 허용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기내수하물로 가져갈 수 있는 물품으로는 소형 서류가방, 핸드폰, 노트북, 도서류, 작은 크기의 면세품 등이 있습니다.

 

또한 비행 중 사용하는 유아용 음식물이나 몸이 불편한 손님이 소지한 지팡이, 목발도 기내 반입이 허용됩니다. 그 외에 시각장애인 안내견, 일자형으로 접히는 소형 유모차도 기내반입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는 기내 반입금지 품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몇몇 물품은 기내 안전을 위해 반입이 제한되거나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먼저 총기류 및 총 모형의 장난감은 모두 반입이 금지됩니다. 장난감이라 할지라도 총 모양을 한 물품들은 모두 기내에 가지고 갈 수 없다고 합니다.

 

또한 골프채도 기내로는 반입이 되지 않기 때문에 위탁 수하물처리를 해야 합니다. 100mL가 넘는 액체류도 반입이 금지되어있으며 기타 항공 보안 및 안전상 반입이 제한되어야 하는 물품도 반입금지입니다.

 

기내 반입 제한 물품은 나라나 공항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출발 전에 미리 확인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기내 반입금지 물품과 기내 반입허용 물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LCC 항공사와 대형항공사 여부에 상관없이 기내 반입금지 물품에 대한 내용은 공통사항이며 엄격하게 지켜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출국 전에 이러한 사항을 기억하시면 빠트린 준비물 없이 즐거운 여행을 다녀오실 수 있을 겁니다. 꼭 주의해서 안전한 여행이 되길 바랍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