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인 요즘 방에만 콕 박혀있으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방콕하면 답답하지 않으신가요? 추운 겨울 즐길 것이 없다는 분들을 위해, 겨울에 하면 좋은 스키와 스노보드를 소개하겠습니다. 스키 타러 가는 길에 주의해야 할 도로 교통안전 수칙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일단 스키와 스노보드를 타기 위해 전국에 있는 스키장 위치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스키장이 있는 곳은 바로 강원도입니다.

 

서울에서 강원도를 가려면 영동고속도로 또는 서울양양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빠르게 가실 수 있고, 전라북도에 위치한 무주리조트를 가려면 대전통영고속도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겨울철 고속도로를 이용하실 때는 블랙아이스를 항상 조심해야 하고 과속은 금물인 거 아시죠?

 


스키를 타며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 기분이 참 좋습니다. 저도 최근에 스키를 타고 왔는데요. 스키를 타기 전에는 안전이 제일이라는 점을 기억하시고 준비운동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스키에 필요한 장갑과 헬멧, 고글, 스키복, 장비 등 갖추어야 할 것이 많지만, 안전을 위해서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스키를 타기 위해서는 리프트를 타야 하는데요. 리프트를 탈 때도 안전이 제일 중요합니다. 리프트에 탑승해서 안전바를 꼭 내리고 잡고 타야 합니다. 또한, 리프트 운행 중에는 몸을 흔들거나 아래를 내려다보는 등 위험한 행동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슬로프로 가서 열심히 스키를 타고, 마지막 슬로프를 내려올 때는 더욱 아쉬운 마음이 들 텐데요. 마지막까지 안전하게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끝나고 나면 몸은 피곤할지라도 즐겁게 타면 기분이 정말 좋습니다. 안전 운전! 안전 스키! 언제나 안전을 잊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토교통부 어린이 기자단 이지수였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