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토교통부 제8기 어린이 기자단 박재성입니다. 저는 이번에 개장하는 국립항공 박물관에 다녀 왔습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비행 학교가 세워 진지 100년이 되는 해에 맟춰 2020년 7월5일에 개장 할 예정이라 합니다. 국립항공박물관1층은 항공역사관 2층은 체험관 3층은 항공생활관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저는 1층 항공역사관에 대하여 더 자세히 알려 드리고 싶습니다. 이 역사관의 자료들은 고증을 통해 특별제작하거나 해외로 유출된 자료들을 어렵게 이곳 박물관으로 옮겨와 전시되었으니 많은 관람 부탁드립니다. 그 곳에는 우리나라가 일제강점기로 어려운 시기에 김구 선생과 더불어 독립운동에 참여한 여려 독립운동가와  우리 민족의 자긍심을 높혀 준 최초의 비행사 안창남 선생님의 불꽃 같은 삶을 느껴 보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또 블랙이글과 함께 비행기의 절단한 단면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2층 체험관은  블랙이글 VR체험과 조종실/관제탑 등을 직접 체험하며 짜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3층은 도서관 함께 생활관이 있습니다. 항공도서와 함께 우리나라 비행산업 미래를 살펴 볼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꺼라 생각합니다. 관장님께는 우리 기자단에게 나래(국립항공박물관 대표 캐릭터)가 쓰고 있는 안경은 새로운 색을 볼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라고 하셨습니다. 이곳을 통해 새로운 색을 보시고  집보다 더 집 같은 장소로 편하게 오셔서 즐겁 게 관람 할 수 있는 그런 박물관이 되었으며 한다고 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본지 기자가 꼭 하고 싶은 말은 국립항공 박물관의 위치가 김포공항에 근접 해 있기에 외국인들에게 우리가 일제강점기를 극복하고 6.25 동난 겪으면서도 가난과 궁핍을 이겨내고 항공 산업에 강국이 되었다는 사실을 꼭 보여  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응원합니다

    마치 항공박물관을 직접 다녀온 느낌이 들도록, 생생한 기사네요.
    마지막에 쓰신 내용처럼 우리나라의 발전의 바탕에 이전 여러 세대의 노력이 깃들어 있다는 이야기도 잘 와닿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기사 부탁드립니다.

    2020.07.01 22:33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