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부모님과 함께 영동 고속도로를 타고 여행을 가다가 경기도 이천에 있는 덕평 자연 휴게소에 방문한 경험이 있다. 여행을 다닐 때마다 여러 휴게소를 들러본 경험이 있지만, 덕평 자연 휴게소 는 나에게 굉장히 멋지고 인상적인 장소로 기억에 남았다.


우선 덕평 자연 휴게소를 소개해보자면 다음과 같다. ‘덕평 자연 휴게소는 영동고속도록 덕평 IC-호법분기점 사이에 위치해 있고 주소는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각평리이다.



덕평자연휴게소를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그리고 이 휴게소의 내부에는 여러 가지 볼거리들이 많이 있다. 러브 벤치, 달려라 코코, 별빛 정원 우주라는 특별한 공간들이 있다. 우선 러브 벤치는 사랑하는 연인들을 위한 예쁜 벤치이고, 별빛 정원 우주는 자연이 아주 아름답게 어우러진 정원이다. 그리고 달려라 코코라는 재미있는 이름의 공간은 귀여운 강아지들을 위한 애견카페라고 한다. 다른 일반 휴게소와는 다른 특별한 공간들이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서 잠깐 둘러보았는데도 오랜 여행의 피로와 지루함이 사라지는 듯 했다.


이 휴게소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이 휴게소의 신선한 이름처럼 정말 자연과 멋진 환경이 잘 어우러져 있다는 점이다. 왜냐하면 화장실 안에도 커다란 나무가 심어져 있어서 숲 속에 온 것 같은 상쾌한 느낌이 들었고 곳곳에 나무와 꽃들이 잘 가꾸어져 있었으며 휴게소 내부의 위생 상태도 아주 만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출처 : 덕평자연휴게소 홈페이지 화면 캡쳐 (https://www.dpecoland.com/)


특히, 이 휴게소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다른 휴게소와는 달리 밥이 아주 맛있다는 점이다. 다른 휴게소는 배가 고파서 어쩔 수 없이 허기를 달래줄 음식들이 있는가 하면, 여기 휴게소에서는 가격도 비싸지 않고 일반 맛집 식당에서 먹는 밥처럼 깔끔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었다. 부모님도 한결 같이 휴게소 밥을 칭찬하셨다.



출처 : 덕평자연휴게소 홈페이지 화면 캡쳐 (https://www.dpecoland.com/)




덕평 자연 휴게소에서의 경험은 우리 가족 여행의 한 코스로 소중한 추억이 되었다. 앞으로 고속도로의 휴게소는 그냥 화장실을 들르기 위한 곳이 아니라 다른 여행지처럼 여행의 일부로 자리잡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으로 즐길거리, 볼거리, 먹을 거리가 많은 덕평 자연 휴게소를 추천하고 싶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