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다녀온 이천(하남방면)휴게소는 중부고속도로에 있는 하남방면 만남의 광장휴게소에서 차로 30분정도 걸리는 거리에 위치에 있습니다. 코로나19로 답답한 평일을 보내고 있던 저는 가족과 함께 여주로 나들이를 가게 되었는데요. 산책로가 다양하고 숲속의 쉼터(고객쉼터)가 있어 너무 좋아 이렇게 소개 하게 되었습니다.


 


2005년 한국도로공사 푸른 고속도로 가꾸기 조경 대상을 차지한 숲속의 쉼터인 고객의 쉼터입니다. 나무가 풍성하게 어우러진 산책로, 귀여운 토끼들이 있는 토끼장, 이름부터 생소한 등파고라(S자모양)와 평상등이 자리하고 있답니다. 또한, 고속도로에서 가장 많은 교통사고의 원인이 되는 졸음운전을 막기 위해 야구연습장(1회 이용비용 1,000) 및 야구연습장 둘레에 조성된 작은 산책로도 구비되어 있어 휴식을 위한 최적의 휴게소입니다.


 

이천(하남방면)휴게소의 고객쉼터는 맨 우측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차장과 거리로 인해 더욱 편안하게 쉴 수 있었어요. 차 소리도 잘 안 들리고 공기도 맑은 것 같아서요. 특히, 토끼장에 있는 토끼들이 너무 귀여워서 계속 바라보고 있었는데 때마침 먹이 시간이라서 더욱 자세히 볼 수 있었어요. 바로 옆에는 작은 연못도 있었습니다다양한 볼거리 참 많은 이천(하남방면)휴게소랍니다.

 

 


 

또한, 삼성출판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이천(하남방면)휴게소는 아동을 위한 시설이 잘 구비되어 있는데요. 아동서적으로 준비된 서적코너, 수유실, 어린이책방이 전문식당 쪽에 있으며 이마트24편의점, 화물기사용 샤워실등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특별히 이천(하남방면)휴게소에는 우리나라의 고속도로를 건설하면서 순직한 직원분들을 위한 위령탑도 있습니다. 우리에게 편리한 고속도로를 만들어주신 순직 직원분들께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하다고 마음 깊이 전하고 싶네요.

 



이천(하남방면)휴게소에는 이천도자예술마을로 차량 진·출입이 가능한 신둔 하이패스IC가 고객쉼터와 위령탑 사이에 있습니다특히2중부고속도로에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를 경유해 하남방향으로 선회한 후 중부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이천(하남방면)휴게소를 경유해 신둔 하이패스IC로 나올 수 있어 ·하행선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이천도자예술마을에서 이천휴게소까지 0.8km구간을 연결하는 신둔 하이패스IC는 양방향 1차로에 무인 하이패스IC와 하이패스 무장착 차량의 진입을 막기 위한 회차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이용시 하이패스가 꼭 필요하니 잊지 마세요.

여름이 비가 많이 오는 장마가 길어지고 있어 너무 덮습니다안전하게 여행하시면서 알차게 준비된 이천(하남방면)휴게소까지 들려보세요지금까지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최연서기자였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